관리 메뉴

PC Geek's

듀얼링크 모니터를 연결하고 나서, AMD 카탈리스트가 실종되어 재설치했을 때 기록 본문

컴퓨터 고장,보안,백신

듀얼링크 모니터를 연결하고 나서, AMD 카탈리스트가 실종되어 재설치했을 때 기록

비디오카드 드라이버가 그렇듯이, 완전히 언인스톨(제거)하고 재설치해줘야 한다.

제거하는 방법은, 설치된 상태에서 설치파일을 다시 실행하면 제거할 건지 덮어쓸 건지 물어본다.


뭔가 자꾸 문제가 생겨서 아래와 같은 삽질을 해주었는데, 


처음 드라이버 재설치는 듀얼링크 모니터가 새로운 장치는 맞으니까 요구할  수도 있는 일이다.


그 뒤에 벌어진 쇼.. 동영상재생시 화면 문제, 쓰다가 다운되는 문제.. 는 

지금 와서는 crystalcpuid로 저전압을 먹인 게 문제였던 것 같다.

혹시나 해서 RMclock 으로 바꾼 뒤에는 별 문제 없다.  윈도7에서는 rmclock이 궁합이 맞나? 별 일이다.


디지털 출력으로 2560해상도, 아날로그 출력으로 1920해상도 모니터를 듀얼로 붙인 건 이 칩셋(AMD 780G 내장 비디오 포트)이 상당히 부담을 많이 느끼는 설정이었던 모양.


어쨌든 지금은 약간 불만은 있어도 그닥 못 쓸 정도는 아니다. 이 정도 구형으로 이 정도 뽑아먹으면 됐지 하는 마음.










재설치한 다음.


처음 스샷처럼 에러가 떴을 땐, 이 화면도 안 나오거나, 이렇게 중간에 있어야 할 기능설정 메뉴가 홀라당 사라진 상태였다.



이런 저런 설정을 해줄 때, 웹에서 주워들은 구문으로.. 사실, 문제는 이게 아니었던 모양이지만, 일단 뭐뭐 해줬는 지는 나중에 가면 다 까먹을 것이기에 스샷으로 남긴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