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이엠텍 Biostar Hi-Fi A75S3 Ver. 6.3 / AMD 소켓 FM2 APU 용 A75칩셋 메인보드 본문

컴퓨터 부품별/보드,램,칩셋

이엠텍 Biostar Hi-Fi A75S3 Ver. 6.3 / AMD 소켓 FM2 APU 용 A75칩셋 메인보드

국내는 Hi-Fi A75S3 가 이엠텍 등에서 유통. 뒤의 Ver 6.3 이 뭐가 다른 지는 모르겠다.


다나와 링크:

이 보드는 A75칩셋 보드 중 가장 저렴하면서 DVI포트가 달린 소켓FM2 보드 중 가장 저렴하기도 하다.

(이 보드로 GPU/RAM오버가 가능한 지는 확인 필요.

A시리즈 APU는 오버클럭할 때는 A85X칩셋이 좋다는 말도 있던데 그 이유도 확인 필요)



바이오스타 홈페이지의 제품 설명


매뉴얼


AA85B-M2S & AA75B-M2S & AA55E-M2S_121212.pdf


아래는 주요 관심사 스샷

(점퍼 스샷을 넣어둔 것은, 내가 곤란한 경우를 당해봤기 때문. ^^)



백패널 구성. 6만원대 저가보드라선지 아쉽게도 비디오 아웃은 두 개 뿐. HDMI까지 들어간 건 좀 비싸다.

(내가 DVI+HDMI 구성을 바라는 이유는, 이래야 듀얼 디지털 출력이 되니까.

제조사가 D-sub를 고집하는 이유는, 저가보드라서 그렇겠지. 우리 나라야 D-SUB만 달린 모니터가 안 나온 지 몇 년이 지났지만 다른 나라는 아직 아닌 모양이다.

다만 HDMI포트는 문제가 하나 있는데, 모니터가 HDCP를 지원하지 않는 저가형일 경우, 동영상 뿐 아니라 화면 출력도 제대로 안 해주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아, 이 보드 이야기는 아니고 여기 저기서 읽은 이야기.)


이 메인보드는 듀얼모니터까지 지원한다.(포트가 두 개뿐이니..)

DVI-D포트는 듀얼링크DVI출력(2560*1600, 2560*1440, 2560*1080) 지원.

* DVI포트로 듀얼링크 출력하는 상황에서 D-sub포트로도 출력이 되는 지는 확인해보지 않았다. (기가바이트 보드 광고에선 "1920해상도까지만 쓰면 트리플모니터가 되지만 2560해상도로 출력하면 DVI포트 하나만 쓴다고 적은 것도 본 적이 있다. 이런 것 지원하는 정도는 칩셋 제한과 함께 보드 회사따라가는 면이 있어서 확인 필요.)


듀얼그래픽스 테크.. 이건 옛날의 하이브리드 크로스파이어같은 것. 보통은 신경쓸 일 없다.

저기 열거된 카드들은 곧 돈만 드는 구형이 될 테니. (우리 나라에서는 값도 애매해서 별로 안 싸다)


아래는 점퍼.


CMOS클리어


케이스에 연결하는 스위치, LED, 스피커 헤더 핀 배열.

SATA 포트 순서. 이 보드는 6개 모두 SATA3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