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무료 음악듣기 몇 곳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무료음악듣기

무료 음악듣기 몇 곳

검색중 찾은 것, 서핑하다 걸린 것 조금 기록합니다.


YouTube, mncast, 네이버 등의 멀티미디어 서비스

주로 동영상인데, 노래도 많이 올라옵니다. 플래쉬 서비스입니다. 유튜브는
서구쪽 인터넷 상황이 좋아져선지 요즘은 그럭 저럭 귀버리지 않고 들을 만하게 올라옵니다. 작년 이맘께만 해도 전혀 들어주지 못할 음질이었는데 ㅎㅎ

StreamDrag
http://streamdrag.com/
외국 노래는 검색하면 잘 나옵니다. 저작권문제를 피할 수는 없었던 모양인지 품질은 낮습니다. 대신 가끔 생각지도 못한 버전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국내 노래는... 글쎄요. ^^

개소리넷
http://www.gaesori.net/v2/
꽤 유명합니다.

SnowDeer's 님의 구글 검색엔진을 통한 음악파일 검색 방법:
http://snowdeer.egloos.com/2305253

네이트 음악 검색
http://search.nate.com/search/music.html?z=MU&s=&tq=&q=%C0%CC%BD%C2%C8%AF
네이트 사용자들이 유료로 사서 자기 홈페이지에 올려 쓰는 음악을 검색하도록 해주는 페이지. 설치 프로그램이 필요하며, 사용자 컴퓨터 자원을 끌어다 쓰는(p2p, grid) 방식을 쓰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FreeBGM.net
http://freebgm.net/v3/freebgm
직접 연주나 연주프로그램 녹음이 주류입니다.

위키에서 듣는 저작권풀린 음악
http://en.wikipedia.org/wiki/Wikipedia:Sound/list


여기까지는 온라인 감상입니다. 다운로드는 국내 사이트는 대부분 막혔다고 보면 됩니다. P2P나 웹하드정도가 아직 남아 있기는 하지만, 오히려 외국사이트가 장르를 가리지 않고 웹으로 듣거나 웹상에서 파일을 다운받을 소스가 많습니다.

그 외.
http://www.imdj.net/ ; 중국 사이트라고 하네요. 가입항목이 있지만 가입할 필요 없습니다.
포맷은 64kbps CBR(?) WMA.. 다운아이콘을 누른 다음 그냥 클릭하면 기본 재생기로 들을 수 있습니다.

http://beemp3.com/

후글님의 블로그에서: http://www.hoogle.kr/145
음악검색 사이트 소개입니다. 멀티미디어 파일이 아니라 글자 그대로 어떤 곡을 찾을 때.
가락을 흥얼거려서 노래를 검색하는 방식은 저것들 외에 요즘 몇몇 회사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에 들어간다는 이야기도 있었지요. (이 아이디어 자체는 무척 오래됐는데, 상용화된 소프트웨어 이야기로 제가 잡지에서 읽은 기사만도 90년께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