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PC Geek's

티스토리 사진 업로드에 바라는 기능: "저품질화" 옵션 본문

프로그램

티스토리 사진 업로드에 바라는 기능: "저품질화" 옵션

왜 이런 기능을 바라느냐.. 블로그 용량을 다이어트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얼마간은, 휴대단말기 화면에 갱신되는 속도도 빠르게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티스토리 운영에도 이것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블로그 용량이 줄어드니까요.


구현 방법은 이렇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사진업로드할 때 사용하는 다음 포토업로더에, 

사진품질 혹은 사진용량 다이어트 버튼을 추가합니다.


용량이나 품질을 10%단위로 줄이는 슬라이드바나, 아니면 10%, 20%, 50%, 70%로 줄이는 셀렉터를 만듭니다.

그래서 그림 하나를 선택하거나 일부를 선택하거나 전부를 선택하거나 해서 그렇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거죠.


그리고 미리보기가 되게 하는 겁니다.

(이게 중요한 게, 외부 이미지 처리프로그램에서 효율좋게 중간품질, 저품질로 해놓은 걸

티스토리 업로더에서 수정하며 이미지 크기를 반으로 줄여도 이미지 크기가 안 줄어드는 일이 잦거든요. 미리보기가 되면 그런 쓸데없는 수고를 줄일 수 있죠)


이미지 품질을 줄이는 기능은 웬만한 프로그램은 다 구현하고 있으니 티스토리에서 따라하기도 쉬울 것입니다.

다만 이미지 용량은 어디까지나 예측치가 될 것이므로 이건 여러 번 시험해보고 저,중,고 식으로 셀렉터를 두는 수밖에 없어보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용량줄이기가 더 직관적일 것입니다. 어차피 이지지 효과주기 화면처럼 수정을 하고 결정하는 것이므로 어느 것이든 별 문제는 없겠지만.


보통 이미지를 보관할 때는 최고품질을 적용하기 마련입니다. 최고품질이 아니라도 품질기준은 일괄로 정하죠.

하지만 블로그에서 사용할 때는 어떤 이미지는 고품질이면 좋고 어떤 이미지는 별 상관없는 식으로 나뉘게 마련입니다.

그럴 때 편할 것입니다.


요즘 티스토리 블로깅하면서 있으면 좋겠다 생각해본 것 중 하나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