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PC Geek's

안랩의 V3 Lite 를 윈도우 XP에 깔아본 기록 본문

컴퓨터 고장,보안,백신

안랩의 V3 Lite 를 윈도우 XP에 깔아본 기록

요즘 윈도우 XP는 새로운 웹브라우저 버그 문제도 있고,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윈도우XP용 백신을 더는 제공하지 않아서(올 4월 초에 지원 종료하기 전까지 설치된 MSE는 내년 봄께던가? 얼마간 더 업뎃된다고 들었습니다. 신규 다운로드설치는 이제 안 됩니다) 안랩 백신이 생각나 깔아보았습니다.

매끄럽게 깔리고 별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www.ahnlab.com


개인용 바이러스,악성코드 백신 프로그램인 V3 Lite 는 현재는 무료입니다. 

백신 창을 열어 기능을 이용할 때나 백신이 뭔가 할 때는 가끔 작게 광고창이 열리기도 하고 그게 거슬리면 설정에서 꺼줄 수 있는데, 그건 다른 백신프로그램인 Avira 무료버전과 같습니다. 또, 설치 전 동의해야 하는 부분에 "ASD네트워크 참여 및 데이터 수집 동의"가 있는데, 이건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로 1차 판별된 파일 정보를 서버가 수집해 대책을 세운다는 이야기로 보입니다. 다른 회사들 백신의 무료, 유료 버전에도 비슷한 게 있습니다. 문제삼을 일은 아닙니다.


http://www.ahnlab.com/kr/site/product/productView.do?prodSeq=8


설치스샷과 설정화면 스샷입니다.






설치 완료 화면에, 다음팟플을 깔고 다음을 시작페이지로 할 수 있는 선택지가 나옵니다. 필요하면 할 것. 시작페이지는 저는 다음이나 네이버가 편하니 그때그때 기분대로 둡니다. 다음팟플은 이미 깔려 있는 필수프로그램아닌가요? ^^


설치 후, 일단 재부팅해 검사.


이것이 백신창을 열면 보이는 초기화면. 부팅을 느리지 않게 하기 위해서인 지 윈도우 로그인한 다음 트레이의 백신아이콘이 활성화됩니다.


검사화면


아래 화면들은 환경설정.

환경설정부분은 웬만한 건 다 있습니다. 딱히 뭐가 더 있어야 하는데 없다는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클라우드"란 말이 들어간 관련 메뉴가 몇 개 보이는데 이 부분은 저도 모르겠어서 일단 넘어갑니다.















전부터 있던, 프로그램, 액티브X, 툴바가 설치돼있는 지 확인하고 삭제할 수 있는 화면이 여전히 있습니다.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은 XP에서는 좀 부족한 느낌도 들고, 악성 프로그램일수록 윈도우 기본 기능은 회피하려 들 테니 서드파티 프로그램으로 이런 용도로 하나쯤은 깔게 되더군요. 있으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