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게임할 때) 키보드 왼쪽 윈도우 키 사용안하기(먹통만들기) 본문

컴퓨터 부품별/키보드,마우스,디지타이저,게임장비

(게임할 때) 키보드 왼쪽 윈도우 키 사용안하기(먹통만들기)

게임할 때, 그리고 습관상 왼쪽이나 오른쪽 윈도우 키가 걸리적거리는 분이 계실 것입니다.
(저도 시작메뉴를 유용하게 쓰기 전에는 그랬습니다. ^^)

그래서, 어떤 키보드 리매핑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먹통만들거나, 아예, 윈도키 키캡을 빼놓는 사람도 있는데요, 지금 적는 방법은 Microsoft에서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설치
Microsoft 에서 MS IntelliType Pro 를 받이 설치합니다.

http://www.microsoft.com/hardware/download/download.aspx?category=MK
여기서 각각 Keyboard, Internet Keyboard 를 고르고, OS종류와 언어를 골라줍니다.
Interet Keyboard는 그냥 적당히 고른 것입니다. 이 방법을 알게 된 것이 이 키보드를 써보려 하다가 생긴 일이라.. ^^

윈도XP 32비트라면 그냥 이  URL로.
Microsoft Mouse and Keyboard Hardware - Download Software
http://www.microsoft.com/hardware/download/DownloadResult.aspx?category=MK&type=Keyboard&name=pk_mk&os=XP_32&lang=kor

받아 깔고 나면 바탕 화면에 키캡 아이콘이 하나 생겨났을 것입니다.
이걸 더블클릭하거나, 제어판> 키보드 로 들어갑니다.

설정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모두 클릭하면 원본 크기로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MS IntelliType Pro를 깔지 않았을 때는 속도, 하드웨어탭만 있었지만, 깔고 나니 키 설정이란 탭이 하나 더 생겼습니다. 키 설정에는 MS키보드에 달린 기능 버튼을 비활성화하거나(=먹통만들거나) 다른 기능에 할당할 수 있게 돼있습니다. 해당 키 이름에 대고 더블클릭하면 됩니다.

여기서 화면처럼 왼쪽 Windows Key를 고르면 오른쪽 같은 창이 뜹니다. 사용 안 함에 체크표시해주면 이 키는 시작 메뉴를 열지 않고, 화면 오른쪽 아래편에 작게 '비활성화됐습니다'하는 메시지가 나타났다 사라집니다. 윈도 키는 활성화/비활성화 옵션밖에 없지만 다른 키는 다른 프로그램에 재할당해 쓸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사용자 지정 키 설정 항목을 보면, 스토리지1, 2, 3이라고 있는데, 이것은 일종의 사용자 프로파일입니다. 2,3게임이라고 적혀있듯이 왼쪽 윈도키를 비활성화한 것을 기본 설정에 넣어둔 것입니다.


Microsoft 키보드가 아니라도 쓸 수 있습니다
과거 로지텍 마우스 유틸리티를 로지텍것이 아닌 마우스도 쓸 수 있었듯이, 이 키보드 프로그램도 마이크로소프트것이 아닌 키보드에도 쓸 수 있습니다. 즉, MS키보드가 아니라도 윈도우키는 있으니까, 윈도우 키를 먹통만드는 기능은 동작합니다. 그냥 깔아 쓰면 됩니다. :)

(*)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