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PC Geek's

버추얼박스 5.0.0 본문

공구함, 튜닝PRG/가상머신, Virtual Machine

버추얼박스 5.0.0

오라클 버추얼박스 5.0.0 (Oracle Virtualbox 5.0) 이 전에 나왔습니다.


결론부터 말해, 지금 쓰는 버전에 불만없으면 5.대 버전은 더 기다렸다가 나중에 보는 게 좋겠습니다.


제 버추얼박스 4.대 버전이 업뎃이 안 되길래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저 새 버전이 나와 있어서 설치했는데,

가상머신 화면크기조정이 안 되더군요. 전체화면으로만 쓸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지웠습니다.


아래는 설치하며 갈무리한 스크린샷입니다. 아까워서 올려둡니다. ^^











추가.


과거 버전을 재설치해도 그런 에러가 나네요. 괜히 업그레이드했다가 큰일났습니다. ㅠ.ㅠ

지금으로선 뭐가 문제인 지 모르겠습니다.


아래는 그간 설치해 본 다른 버전과 vmware player 설치화면 스크린샷.














이전 virtualbox에서 저장한 ova파일을 vmware player에선 제대로 읽지 못했습니다. 이것도 문제..


--

 

추가글.

 

5.0.2 를 깔아보았는데, 마찬가지네요. 검색해봐도 아무 이야기가 없는 걸로 봐선 창조절불가는 제 컴퓨터만의 문제인가봅니다. 가상머신 다시 만들기 싫은데.. ㅡ.ㅡ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7 Comments
  • 프로필사진 2015.08.06 13:01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사진 alberto 2015.08.08 07:09 신고 가상머신과 함께 설치된 가상 장치 드라이버를 흔적없이 완전 삭제하는 방법은 저도 모르겠습니다. 다만 장치 드라이버로 설치된 것은 ,

    제어판> 시스템> 고급 시스템 설정> 하드웨어> 장치 관리자

    항목으로 들어가 VirtualBox나 VMware 이름을 달고 있는 걸 지워주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 프로필사진 2015.08.09 17:03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사진 2015.08.10 17:21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사진 alberto 2015.08.11 00:41 신고 버추얼박스말고, 메인보드 칩셋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해주면 없어지지 않을까요.
  • 프로필사진 Playing 2016.06.02 16:20 안녕하세요~
    버츄얼박스 이어지는 글들 흥미롭게 봤습니다(ovf 활용도에 대해서도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이번에 주력 하드디스크에 베드섹터가 출몰하고 부팅이 안되서 부랴부랴 보조 하드디스크 구매 후 열심히 방법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아예 새 운영체제를 장만해야 하는건가 싶어서 윈도우 10이 궁금하더군요

    그리고 구형 하드웨어이지만 64비트가 가능한지도 알아보고요. 아무튼 버츄얼 박스 5.0.20 포터블 버전으로 윈도우 10pro(1511) 64비트 버전을 정품인증하지 않은 상태로 해보니까 느리지만 돌아가긴 합니다
    제가 쓴 포터블 버전은 확장팩은 들어있지만 해상도 문제는 여전했습니다(단지 복사와 드레그 드랍은 가능했고요)

    그걸 확장.iso 로 윈도우 10 pro 버전에서 설치 후 재부팅하니 아예 구동이 안되더군요(검색신공으로 확장을 삭제하라는데 저는 아예 구동이 안되서 망연자실)
    아무튼 다시 검색해서 호스트 버츄얼박스 프로그램의 설정값인 3D, 2D 확장 디스플레이 기능을 끄고 켜봤습니다. 이제 되네요

    해상도의 변경도 가능하고 전체화면도 구동되면서 정품인증하지 않은 10 pro 버전을 여기저기 쑤시고 있습니다(뒷구멍으로 데이터 주고 받는 건 확실하다고 봅니다. 보여지는 설정을 모두 잠궜지만 제 XP 방화벽 프로그램 2가지가 뭐가 왔다갔다 한다고 알려주더군요)

    아무튼 버츄얼박스 관련 글들 열심히 읽고 있는데 공유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여러가지 생각할수 있어서 좋네요!
  • 프로필사진 alberto 2016.06.02 16:32 신고 경험담 고맙습니다. ^^
    저는 XP시절부터 써오던 가상머신이 virtualbox를 5.대 버전으로 업그레이한 뒤에 먹통이 돼서 요즘은 잘 안 쓰고 있습니다(그 증상이 난 다음에 지우고 4.대 버전을 새로 깔아 가상머신을 구동해봤는데 5.대 툴박스 업뎃한 문제였는 지 안 되더군요. 안전모드도 이상하고..). 그래서 깔끔하게(ㅠ.ㅠ) 날려버리고 손대지 않고 있습니다. 메이저 업뎃이 되면 그 때 다시 깔아보려고 합니다. 말씀처럼 포터블이 되는 건 정말 좋죠.

    vmware에서 윈도우 10 인사이더 프리뷰를 깔아보았는데 동작은 문제없는데 웬지 정이 안 들어서. ㅎㅎ 참, 윈도우10은 MS의 라이브 이메일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혹시 비밀번호를 잊어버려도 편하다고 하네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