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PC Geek's

3버튼 마우스, 그 외 몇 가지 마우스 종류 찾아본 것 본문

컴퓨터 부품별/키보드,마우스,디지타이저,게임장비

3버튼 마우스, 그 외 몇 가지 마우스 종류 찾아본 것

태그
,

휠에는 클릭기능이 없고,

앞 손가락 세 개 자리에 버튼이 있는 형태.


캐드(CAD)용으로 나왔다는데, 그래서 옆에 forward/back버튼과 보통 DPI변경용으로 쓰는 버튼도 캐드프로그램을 사용할 때는 따로 기능을 할당한 모양입니다. 

버튼수로만 보면 일반적인 6버튼 마우스입니다. 하지만 저 버튼 셋 배열이 괜찮네요. 디자인적으로는 개선할 점이 몇 가지 더 눈에 띄지만, 버튼을 셋 앞에 배열한 저런 모양 요즘은 보기 드물거든요.


생각난 김에 재미있는 마우스(전에 본 저렴한 마우스 중에 휠이 두 개 달린 게 있었죠? 그게 생각나서) 몇 가지 찾아보있는데..


이건 플레오맥스 M-W8입니다.

만원 대 초반에 팔리는 것인데 틸트휠은 아니고 투휠도 아니지만 기능버튼(당연히 재지정되겠죠?)이 8개네요. 어.. 그런데 휠버튼까지 하면 9개인지 휠버튼은 없는지 모르겠네요. 사양에 8버튼이라 한 걸 보면 없을 가능성도 있는데..



로지텍 트랙맨 마블. 

2만원대 중반에 팔리는 트랙볼

이건 아니지만 노트북용 트랙볼을 하나 가지고 있어서 트랙볼 사용감은 알고 있는데, 컴퓨터 앞에 오래 앉아 있는 사람이면서 손건강이나 입력 편의를 위해 5만원을 넘는 키보드나 기계식 키보드를 알아보고 있다면, 그 전에 잔돈으로 이런 입문용 트랙볼을 먼저 사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어차피 쌓이게 되는 악세사리 중에 이런 거 하나 있어도 나쁘지 않아요. ^^

[ 사용기글 하나 링크 ].[ 다른 사용기] 스크롤버튼이 없고, 대신 크고 작은 버튼 4개 중 하나를 누른 채 볼을 굴리면 스크롤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생각나 다시 링크한 예전 글. forward/back 버튼대신 휠이 달린 마우스 (퓨전FNC INOTE FS-707M). 다나와쪽에는 마우스 단품은 단종이라 뜨고, 키보드 마우스 세트는 아직 파네요. 2만원 근처.

http://pcgeeks.tistory.com/8688

퓨전은 그럭저럭인 컴퓨터 주변기기, 소모품, 악세사리 브랜드라서 안 써본 제품 사용감과 내구성을 권하진 못하지만, 비싸지 않은 제품 중에 저런 방식은 지금 봐도 드문 것입니다. (제가 알기로, 5만원 아래선 저거말곤 없을 겁니다)


그 외

로지텍 무선 터치패드도 3만원 아래에 살 수 있는데, 이런 걸 원한다면 터치패드 포함 키보드도 알아볼 만 합니다.

그리고 터치에어 마우스라는 것도 있는데 이건 음.. 산업용 기계용으로 적합한 데가 있겠다 싶네요. 사보진 않았는데 이거랑 비슷한 방식으로 쓰는 게 삼성전자의 2014년식 스마트TV 리모콘입니다. 키패드를 직접 사용하는 게 아니라 저 스딕을 움직여 찍는 식으로 동작하는 게 맞다면, 유튜브 검색하는 용도로는 불편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