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한컴 넷피스24(Netffice 24) 개인 무료회원 가입 기록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문서 편집

한컴 넷피스24(Netffice 24) 개인 무료회원 가입 기록

구 씽크프리 오피스[각주:1]가 생각나는 것. 여전히 개인용 2GB무료 공간을 주고 있지만, 외부 클라우드를 연결해 그 곳에 저장된 파일을 억세스할 수 있습니다. 아래아한글, 한셀, 한쇼가 기본이고 MS오피스 파일도 지원합니다. 보통 SNS처럼, 로그인할 때 아이디대신 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로그인 암호를 정한 다음, 메일 인증하면 사용준비는 끝납니다.


http://www.hancom.com/product/productNetfficeMain.do


https://www.netffice24.com/plans

Netffice 24 서비스 이용 가이드
https://www.netffice24.com/open?fileId=m:0:144882587&lang=ko

https://www.netffice24.com/drive

파일을 끌어다 놓기만 하면 업로드됩니다. 이런 UI, 정말 편해요. 

클릭하면 뷰어 모드로 동작하고, 편집버튼을 누르면 컴퓨터에 한컴오피스가 설치돼 있으면 그리 넘길 수도 있고, 온라인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은 크롬에 최적화돼있다고 합니다.

한컴오피스 온라인으로 편집할 때 호환성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전에 써 본 MS의 웹오피스도 마찬가지로 고급 기능은 제약이 있었습니다. 데이터 입력과 편집에 문제가 되진 않지만, mm단위로 레이아웃을 챙겨야 하는 출력용 문서라면 최종 편집은 컴퓨터에 설치된 한컴오피스에서 해서 완성하는 게 좋다는 이야기입니다. 실제로 정부 사이트에 다운받은 자료를 읽어 보니, 내용확인하는 데는 무리없었지만, 첫 장의 내용 끝이 다음 장까지 넘어가는 식으로 레이아웃이 깨져 인쇄하기에는 적당하지 않은 문서도 있었습니다.

그 외, "암호설정된 문서는 online에서 읽을 수 없다"는 내용이 아쉽군요. 정부기관에서 공개한 문서는 상관없지만, 개인용 대용으로는 이런 점에서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일단 한컴오피스가 안 깔린 컴퓨터에서 hwp서식을 편집하고 출력할 수 있고, 다운받은 hwp파일을 버전호환성 문제없이 읽을 수 있는 웹뷰어 역할은 제대로 한다는 점에서 점수를 주어 봅니다. (요즘 공공기관들은 HWP파일만 제공할 때는 미리보기 링크를 주는 곳도 있고, 네이버의 웨일 브라우저와 네이버 클라우드에선 HWP뷰어 기능을 구현했습니다. 그리고 용량이 많기는 하지만 한컴오피스 뷰어를 설치하면 제대로 출력하는 데는 문제없습니다)


  1. 씽크프리오피스 온라인 사이트는 지금도 따로 있습니다.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