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공공기관
도구
- 스마트폰,태블릿 화면크기비교
- 양쪽 윈도우키를 한영한자키로(AutoHotKey)
- 매크로: Robotask Lite
- 파일이름변경: ReNamer Lite
- 파일압축: 반디집
- 공공서식 한글(HWP편집가능, 개인비영리)
- 오피스: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
- 텍스트뷰어: 이지뷰어
- PDF: FoxIt리더, ezPDF에디터
- 수학풀이: 울프램 알파 ( WolframAlpha )
- 수치해석: 셈툴, MathFreeOn
- 계산기: Microsoft Mathematics 4.0
- 동영상: 팟플레이어
- 영상음악파일변환: 샤나인코더
- 이미지: 포토웍스
- 이미지: FastStone Photo Resizer
- 화면갈무리: 픽픽
- 이미지 편집: Paint.NET, Krita
- 이미지 뷰어: 꿀뷰
- 국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 검색
- KS국가표준인증종합정보센터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해외시장뉴스
- 엔팩스(인터넷팩스발송)
- 구글 드라이브(문서도구)
- MS 원드라이브(SkyDrive)
- 네이버 N드라이브
- Box.com (舊 Box.net)
- Dropbox
- 구글 달력
- 모니터/모바일 픽셀 피치 계산
- Intel CPU, 칩셋 정보
- MS윈도우 기본 단축키
- 램디스크
- 초고해상도 관련
- 게임중독
- 표준시각
- 전기요금표/ 한전 사이버지점
- HWP/한컴오피스 뷰어
- 인터넷 속도측정(한국정보화진흥원)
- IT 용어사전
- 우편번호찾기
- 도로명주소 안내, 변환
- TED 강연(네이버, 한글)
- 플라톤아카데미TV
- 세바시
- 명견만리플러스
- 동아사이언스(과학동아)
- 과학동아 라이브러리
- 사이언스타임즈
- 과학잡지 표지 설명기사
- 칸아카데미
- KOCW (한국 오픈 코스웨어) 공개강의
- 네이버 SW 자료실
- 네이버 SW자료실, 기업용 Free
- 계산기
공공데이터베이스
PC Geek's
마이크로소프트의 고객정보보호 공지 관련, 원드라이브 등 본문
클라우드 서비스에 저장하는 정보는 본래 소장자 본인의 소유고 책임이며, 공간 제공자는 들여다보지 않는 것이 원칙이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꼭 그렇지만도 않습니다. 일부 중범죄에 대해 사업자가 일부 국가 정부에 신고할 의무가 지워져 있기 때문에, 서비스 제공자가 이용자가 저장한 데이터를 읽어 해석할 권리를 갖습니다. 뭐, 거기까지는 법이 강제해서 그런 것이고, 사용자가 데이터를 암호화해 이해못하게 만들어놓으면 그걸 풀어보려고 노력할 의무까지는 없습니다. 그렇기는 해도 네이버, MS, 구글 모두가 이 비슷한 내용을 고지합니다. (익명 가입을 보장하는 일부 전문 클라우드 서비스정도가 아니겠죠) MS의 경우는 업계 대장 중 하나인 데다 솔직해서 더 이야기가 된 것 같기도 하고.. A모 회사처럼 소송전까지 가지 않아서기도 하겠지만. 1
그래서, 일상적인 법률생활이 그렇듯 몰라도 웬만해선 큰 일이 없지만, 그래도 그런 게 있다는 정도는 알아야 하는 종류 중 하나. 다는 못 이해했지만 어쨌든.. 발췌해 둡니다.
Microsoft Services Agreement 2016. 6.15
https://www.microsoft.com/en-us/servicesagreement
Your Privacy
1. Your Privacy. Your privacy is important to us. Please read the Microsoft Privacy Statement (the "Privacy Statement") as it describes the types of data we collect from you and your devices ("Data") and how we use your Data. The Privacy Statement also describes how Microsoft uses your content, which is your communications with others; postings or feedback submitted by you to Microsoft via the Services; and the files, photos, documents, audio, digital works, and videos that you upload, store or share through the Services ("Your Content"). By using the Services or agreeing to these Terms, you consent to Microsoft’s collection, use and disclosure of Your Content and Data as described in the Privacy Statement.
Your Content
2. Your Content. Many of our Services allow you to store or share Your Content or receive material from others. We don’t claim ownership of Your Content. Your Content remains Your Content and you are responsible for it.
a. When you share Your Content with other people, you understand that they may be able to, on a worldwide basis, use, save, record, reproduce, transmit, display (and on HealthVault delete) Your Content without compensating you. If you do not want others to have that ability, do not use the Services to share Your Content. You represent and warrant that for the duration of these Terms, you have (and will have) all the rights necessary for Your Content that is uploaded, stored, or shared on or through the Services and that the collection, use, and retention of Your Content will not violate any law or rights of others. Microsoft cannot be held responsible for Your Content or the material others upload, store or share using the Services.
b. To the extent necessary to provide the Services to you and others, to protect you and the Services, and to improve Microsoft products and services, you grant to Microsoft a worldwide and royalty-free intellectual property license to use Your Content, for example, to make copies of, retain, transmit, reformat, display, and distribute via communication tools Your Content on the Services. If you publish Your Content in areas of the Service where it is available broadly online without restrictions, Your Content may appear in demonstrations or materials that promote the Service. Some of the Services are supported by advertising. Controls for how Microsoft personalizes advertising are available on the Security & privacy page of the Microsoft account management website. We do not use what you say in email, chat, video calls or voice mail, or your documents, photos or other personal files to target advertising to you. Our advertising policies are covered in detail in the Privacy Statement.
Code of Conduct
3. Code of Conduct.
a. By agreeing to these Terms, you’re agreeing that, when using the Services, you will follow these rules:
i. Don’t do anything illegal.
ii. Don’t engage in any activity that exploits, harms, or threatens to harm children.
iii. Don’t send spam. Spam is unwanted or unsolicited bulk email, postings, contact requests, SMS (text messages), or instant messages.
iv. Don’t publicly display or use the Services to share inappropriate Content or material (involving, for example, nudity, bestiality, pornography, graphic violence, or criminal activity).
v. Don’t engage in activity that is false or misleading (e.g., asking for money under false pretenses, impersonating someone else, manipulating the Services to increase play count, or affect rankings, ratings, or comments).
vi. Don’t circumvent any restrictions on access to or availability of the Services.
vii. Don’t engage in activity that is harmful to you, the Services, or others (e.g., transmitting viruses, stalking, posting terrorist content, communicating hate speech, or advocating violence against others).
viii. Don’t infringe upon the rights of others (e.g., unauthorized sharing of copyrighted music or other copyrighted material, resale or other distribution of Bing maps, or photographs).
ix. Don’t engage in activity that violates the privacy of others.
x. Don’t help others break these rules.
b. Enforcement. If you violate these Terms, we may stop providing Services to you or we may close your Microsoft account or Skype account. We may also block delivery of a communication (like email or instant message) to or from the Services in an effort to enforce these Terms or we may remove or refuse to publish Your Content for any reason. When investigating alleged violations of these Terms, Microsoft reserves the right to review Your Content in order to resolve the issue. However, we cannot monitor the entire Services and make no attempt to do so.
c. Application to Xbox Services. Click here for more information about how this Code of Conduct applies to Xbox Live, Games for Windows Live and Microsoft Studios games, applications, services and content provided by Microsoft.
Using the Services & Support
4. Using the Services & Support.
a. Microsoft account or Skype account. You’ll need a Microsoft account to access many of the Services. Your Microsoft account lets you sign in to products, websites and services provided by Microsoft and some Microsoft partners. To access Skype on certain platforms, you have the option of using a Skype account or a Microsoft account.
i. Creating an Account. You can create a Microsoft account or a Skype account by signing up online. You agree not to use any false, inaccurate or misleading information when signing up for your Microsoft account or Skype account. In some cases, a third party, like your Internet service provider, may have assigned a Microsoft account to you. If you received your Microsoft account from a third party, the third party may have additional rights over your account, like the ability to access or delete your Microsoft account. Please review any additional terms the third party provided you, as Microsoft has no responsibility regarding these additional terms. If you create a Microsoft account on behalf of an entity, such as your business or employer, you represent that you have the legal authority to bind that entity to these Terms. You cannot transfer your Microsoft account or Skype account to another user or entity. To protect your account, keep your account details and password confidential. You are responsible for all activity that occurs under your Microsoft account or Skype account.
ii. Account Use. You must use your Microsoft account to keep it active. This means you must sign in at least once in a five-year period to keep your Microsoft account, and associated Services, active, unless provided otherwise in an offer for a paid portion of the Services. If you don’t sign in during this time, we will assume your Microsoft account is inactive and will close it for you. Please see section 4(a)(iv)(2) for the consequences of a closed Microsoft account. You must sign into your Outlook.com inbox and your OneDrive (separately) at least once in a one-year period, otherwise we will close your Outlook.com inbox and your OneDrive for you. You must sign into the Xbox Services (defined in section 14(a)(i)) at least once in a five-year period to keep the gamertag associated with your Microsoft account. If we reasonably suspect that your Microsoft account or Skype account is being used by a third party fraudulently (for example, as a result of an account compromise), Microsoft may suspend your account until you can reclaim ownership. Based on the nature of the compromise, we may be required to disable access to some or all of Your Content. If you are having trouble accessing your Microsoft account, please visit this website: http://go.microsoft.com/fwlink/?LinkId=238656. To manage your Skype account, you must "Sign In" at www.skype.com.
iii. Kids and Accounts. By using the Services, you represent that you have either reached the age of "majority" where you live or have valid parent or legal guardian consent to be bound by these Terms. If you do not know whether you have reached the age of majority where you live, or do not understand this section, please ask your parent or legal guardian for help before you create a Microsoft account or Skype account. If you are the parent or legal guardian of a minor that creates a Microsoft account or Skype account, you accept these Terms on the minor’s behalf and are responsible for all use of the Microsoft account, Skype account, or Services, including purchases, whether the minor’s account is now open or created later.
iv. Closing Your Account.
1. You can cancel specific Services or close your Microsoft account or Skype account at any time and for any reason. To close your Microsoft account, please visit http://go.microsoft.com/fwlink/p/?linkid=618278. When you ask us to close your Microsoft account, we will put it in a suspended state for 60 days just in case you change your mind. After that 60-day period, your Microsoft account will be closed. Please see section 4(a)(iv)(2) below for a detailed explanation as to what happens when your Microsoft account is closed. Logging back in during that 60-day period will reactivate your Microsoft account. To cancel your Skype account please submit a support request to http://go.microsoft.com/fwlink/p/?linkid=618280.
2. If your Services are canceled or your Microsoft account or Skype account is closed (whether by you or us), a few things happen. First, your right to use the Services stops immediately and your license to use the software related to the Services ends. Second, we’ll delete Data or Your Content associated with your Microsoft account or Skype account or will otherwise disassociate it from you and your Microsoft account or Skype account (unless we are required by law to keep it). You should have a regular backup plan as Microsoft won’t be able to retrieve Your Content or Data once your account is closed. Third, you may lose access to material or products you’ve acquired.
b. Work or School Accounts. You can sign into certain Microsoft services with a work or school email address. If you do, you agree that the owner of the domain associated with your email address may control and administer your account, and access and process your data, including the contents of your communications and files. You further agree that your use of the services may be subject to the agreements that Microsoft has with you or your organization and these terms do not apply. If you use a work or school email address to access Services covered under these Terms, you may be prompted to update the email address associated with your Microsoft account in order to continue accessing such Services.
c. Additional Equipment/Data Plans. To use many of the Services, you’ll need an internet connection and/or data/cellular plan. You might also need additional equipment, like a headset, camera or microphone. You are responsible for providing all connections, plans, and/or equipment needed to use the Services and for paying the fees charged by the provider(s) of your connections, plans, and equipment. Those fees are in addition to any fees you pay us for the Services and we will not reimburse you for such fees. Check with your provider(s) to determine if there are any such fees that may apply to you.
d. Service Notifications. When there’s something important to tell you about a Service you use, we’ll send you Service notifications to the email associated with your Microsoft account or, for Skype notifications, your Skype account. If you gave us your phone number in connection with your Microsoft account or Skype account, then we may send Service notifications to you via SMS (text message), including to verify your identity before registering your mobile phone number. Data or messaging rates may apply when receiving notifications via SMS.
e. Support. Customer support for the Services is available at http://support.microsoft.com.
OneDrive
l. OneDrive.
i. Storage Allocation. If you have more content stored in your OneDrive account than is provided to you under the terms of your free or paid subscription service for OneDrive and you do not respond to notice from Microsoft to fix your account by removing excess content or moving to a new subscription plan with more storage, we reserve the right to close your account and delete or disable access to Your Content on OneDrive.
ii. Service Performance. Depending on factors such as your equipment, internet connection and Microsoft’s efforts to maintain the performance and integrity of its service, you may occasionally experience delays in uploading or syncing content on OneDrive.
Microsoft 개인정보처리방침 2018.2
https://privacy.microsoft.com/ko-kr/privacystat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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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름 및 연락처 데이터. Microsoft는 사용자의 성과 이름, 메일 주소, 우편 주소, 전화 번호 및 기타 유사한 연락처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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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구 통계학적 데이터. Microsoft는 나이, 성별, 국가, 선호하는 언어 등 사용자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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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품 사용 데이터. Microsoft는 사용자가 이용하는 기능, 구매하는 품목, 방문하는 웹 페이지 등과 같은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이 데이터에는 Bing, Cortana, 채팅 봇에 대한 음성 및 텍스트 검색 쿼리나 명령이 포함됩니다. 여기에는 선택한 설정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구성도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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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류 보고서 및 성능 데이터. Microsoft는 제품의 성능 및 사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경험하는 문제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이 데이터는 Microsoft가 사용자가 사용하는 제품의 문제를 진단하고 당사의 제품을 개선하고 해결 방법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류 보고서(“크래시 덤프”라고도 함)에는 사용자의 제품 및 설정에 따라 문제 유형 또는 심각도, 오류와 관련된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의 세부 정보, 오류가 발생했을 때 사용자가 사용 중이던 파일의 콘텐츠 및 사용자 장치에 있는 다른 소프트웨어에 대한 데이터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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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일의 제목 줄과 본문
- 인스턴트 메시지의 텍스트 또는 기타 콘텐츠
- 영상 메시지의 오디오 및 동영상 녹화
- 사용자가 수신한 음성 메시지 또는 사용자가 구술한 텍스트 메시지의 오디오 녹화와 대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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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 가지만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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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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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계정
Microsoft 계정을 사용하여 사용자는 Microsoft 제품뿐만 아니라 선택된 Microsoft 파트너의 서비스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자신만의 Microsoft 계정을 생성하면 당사는 해당 계정을 개인 Microsoft 계정으로 참조합니다. 사용자가 Microsoft Azure Active Directory(AAD)를 사용하는 제품에 회사 또는 학교의 메일 주소로 로그인하는 경우, Microsoft는 해당 계정을 회사 또는 학교 계정이라고 지칭합니다.
개인 Microsoft 계정의 생성 및 사용. 사용자가 개인 Microsoft 계정을 생성하면, Microsoft는 특정 개인 정보에 대한 질문을 하고, 사용자 계정 및 관련 정보 식별을 위한 고유 ID 번호를 할당합니다. 결제 등의 일부 제품은 실명을 요구하지만, 일부 Microsoft 제품은 실명을 제공하지 않고도 로그인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표시 이름, 메일 주소 및 전화 번호와 같이 사용자가 제공하는 일부 데이터를 사용하면 다른 사람들이 Microsoft 제품 내에서 여러분을 찾고 연결해주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의 표시 이름이나 메일 주소나 전화 번호를 알고 있는 사람은 이를 사용하여 Skype에서 사용자를 검색하고 연결하기 위해 초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회사 또는 학교 메일 주소를 사용하여 개인 Microsoft 계정을 생성하고, 해당 주소를 발급한 회사 또는 학교가 해당 계정을 Azure Active Directory(AAD)로 관리하기 시작하는 경우, 사용자는 AAD를 사용하지 않는 Microsoft 제품(Xbox Live 등)에 계속해서 액세스하기 위해 개인 Microsoft 계정과 연결된 메일 주소를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로그인 중. 사용자가 Microsoft 계정에 로그인하면, Microsoft는 사용자의 로그인 기록을 생성합니다. 여기에는 날짜와 시간, 사용자가 로그인한 제품에 대한 정보, 사용자의 로그인 이름, 사용자 계정에 할당된 고유 번호, 사용자 디바이스에 할당된 고유 식별자, 사용자의 IP 주소, 사용자의 운영 체제 및 브라우저 버전 등이 포함됩니다.
Microsoft에 로그인하기. 계정에 로그인하면 향상된 개인 설정이 가능하고, 모든 제품과 디바이스에서 원활하고 일관적인 경험이 제공되고, 클라우드 데이터 저장소에 액세스하여 사용할 수 있고, Microsoft 계정에 저장된 결제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고, 기타 향상된 기능 및 설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자신의 계정에 로그인하면 로그아웃할 때까지 로그인 상태가 유지됩니다. 사용자가 자신의 Windows 디바이스(버전 8 이상)에 Microsoft 계정을 추가하면, Windows는 사용자가 해당 디바이스에서 액세스하는 Microsoft 계정 이용 제품에 사용자를 자동으로 로그인시킵니다. 사용자가 로그인하면 일부 제품은 사용자의 커뮤니케이션, 소셜 상호 작용 및 공공 게시물을 포함하여 사용자의 Microsoft 제품 사용의 일부로서 사용자의 이름 또는 사용자명과 프로필 사진(사용자가 프로필에 사진을 추가한 경우)을 표시합니다.
제 3자 서비스에 로그인하기. 사용자가 Microsoft 계정으로 제3자 제품에 로그인을 하면 해당 제품에서 요구하는 계정 데이터 공유에 동의하도록 요청을 받게 됩니다. 또한 제3자는 사용자 계정에 할당된 버전 번호(사용자가 로그인 데이터를 변경할 때마다 새로운 버전 번호가 할당됨)와 사용자 계정의 비활성화 여부를 전달받습니다. 사용자가 프로필 데이터 공유에 동의한 경우 제3자는 사용자가 해당 제3자 제품에 로그인했을 때 사용자의 이름 또는 사용자 이름과 사용자의 프로필 사진(프로필에 사진을 추가한 경우)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Microsoft 계정을 사용하여 제3자 판매자에게 결제하기로 선택하면 Microsoft는 사용자의 Microsoft 계정에 저장된 정보 중에서 결제를 처리하고 주문(이름, 신용 카드 번호, 청구 및 배송 주소, 관련 연락처 정보 등)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3자에게 전달합니다. 제3자는 사용자가 로그인하거나 구매할 때 받는 데이터를 자체 관행 및 정책에 따라 사용하거나 공유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자신이 로그인하는 각 제품 및 구매하는 각 판매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자세히 검토하여 수집된 정보가 어떻게 이용되고 있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제 3자로부터 받은 개인 Microsoft 계정. 인터넷 서비스 공급자와 같은 제3자로부터 개인 Microsoft 계정을 받은 경우, 해당되는 제3자는 사용자의 Microsoft 계정에 액세스하거나 계정을 삭제할 수 있는 능력을 포함하여 사용자의 계정에 대한 권한을 가질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제3자가 제공한 모든 추가 조항을 신중하게 검토하여 제3자가 자신의 계정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파악해야 합니다.
직장 또는 학교 계정 사용. 사용자의 회사 또는 학교가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계정을 Azure Active Directory(AAD)를 사용하여 발급 및 관리하기 시작하는 경우, 사용자는 AAD를 사용하는 Microsoft 제품(Office 365 또는 비즈니스용 Skype 등)에 회사 또는 학교 계정을 사용하여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조직에서 요구하는 경우 추가 보안 인증을 위해 전화 번호나 대체 메일 주소를 제공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직장 또는 학교 계정으로 Microsoft 제품에 로그인하면 자신의 이메일 주소와 연관된 도메인의 소유자가 귀하의 계정을 제어 및 관리하고 통신 및 파일 내용 등의 데이터를 액세스하고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제품의 사용은 해당되는 경우 귀하 조직의 정책에 의거합니다. Microsoft는 Microsoft와 다를 수도 있는 이러한 조직의 개인 정보 보호 또는 보안 관행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사용자가 속한 조직이 Microsoft 제품 사용을 관리하는 경우 개인 정보에 대한 질문은 담당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 참고 항목: 최종 사용자를 위한 공지
그 외 중요한 개인 정보
Microsoft가 개인 데이터를 저장하고 처리하는 장소
...... 일반적으로 주요 저장소 위치는 고객이 있는 지역 또는 미국이며, 다른 지역의 데이터 센터에 백업을 만드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운영 효율을 높이고, 성능을 개선하고, 작동 중지 또는 기타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도록 데이터 중복성을 만들 수 있는 저장소 위치가 선택됩니다. ......
어린이로부터의 정보 수집
Microsoft 제품은 연령 정보를 수집하여 14세 미만의 사용자를 차단하거나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부모나 보호자의 동의를 요구합니다. Microsoft는 14세 미만의 어린이에게 제품 제공에 필요한 정보 이외에 다른 정보를 의도적으로 요청하지 않습니다.
부모 동의를 얻은 어린이의 계정은 다른 계정과 동일하게 취급됩니다. 해당 어린이는 전자 메일, 인스턴트 메시징 및 온라인 게시판과 같은 통신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모든 연령의 사용자와 자유롭게 통신할 수 있습니다.
부모는 이전에 동의한 내용을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있으며, 자녀의 개인 데이터를 검토 또는 편집하거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부모는 자신의 개인 Microsoft 계정에 액세스하여 “권한”을 클릭함으로써 이러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Minecraft 및 기타 Mojang 게임 사용자의 경우에는 부모가 account.mojang.com/terms#contact에서 Microsoft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한국 거주자를 위한 개인정보 관련 추가 정보
https://privacy.microsoft.com/ko-kr/privacysupplement
Microsoft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Microsoft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적용됩니다. 본 문서는 한국에 거주하는 Microsoft 서비스 이용자들을 위한 추가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Microsoft 계정을 생성할 때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가 수집됩니다:
이름 및 이메일 주소
자격 증명
전화번호
성별
생년월일
지역정보
Microsoft 계정을 생성하지 않더라도 Bing 검색이나 MSN 뉴스, Bing 번역기 등과 같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용되는 제품 및 서비스에 따라 아래의 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결제 데이터. 사용자가 구매하는 경우, Microsoft는 사용자의 결제 수단 번호(신용 카드 번호 등) 및 결제 수단과 연계된 보안 코드와 같이 사용자의 결제를 처리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사용 현황 데이터. Microsoft는 사용자와 디바이스가 Microsoft 및 당사 제품과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수집하는 데이터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품 사용 데이터. Microsoft는 사용자가 이용하는 기능, 구매하는 품목, 방문하는 웹 페이지 등과 같은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이러한 데이터에는 Bing, Cortana 및 Microsoft의 채팅 봇과 사용자가 주고받는 음성 및 텍스트가 포함됩니다.
디바이스 데이터. Microsoft는 사용자가 당사 제품에 연결하기 위해 사용하는 디바이스 및 네트워크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여기에는 운영 체제 및 제품 키를 포함하여 디바이스에 설치된 기타 소프트웨어에 대한 데이터가 포함됩니다. 여기에는 IP 주소, 디바이스 식별자(휴대폰의 IMEI 번호 등), 지역 및 언어 설정도 포함됩니다.
오류 보고서 및 성능 데이터. Microsoft는 제품의 성능 및 사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경험하는 문제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이 데이터는 Microsoft가 사용자가 사용하는 제품의 문제를 진단하고 당사의 제품을 개선하고 해결 방법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류 보고서에는 사용자의 제품 및 설정에 따라 문제 유형 또는 심각도, 오류와 관련된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의 세부 정보, 오류가 발생했을 때 사용자가 사용 중이던 파일의 콘텐츠 및 사용자 디바이스에 있는 다른 소프트웨어에 대한 데이터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지원 데이터. 사용자가 Microsoft에 지원을 요청하면 Microsoft는 사용자, 사용자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에 대한 데이터 및 지원 인시던트와 관련된 다른 세부 사항을 수집합니다. 이러한 데이터에는 연락처 또는 인증 데이터, 채팅 콘텐츠 및 Microsoft와의 기타 통신, 오류가 발생했을 때의 그리고 진단 중의 시스템 및 응용 프로그램의 상태에 대한 데이터, 소프트웨어 설치 및 하드웨어 구성에 대한 시스템 및 레지스트리 데이터가 포함됩니다.
관심사와 즐겨 찾는 정보. Microsoft는 스포츠 앱에서 사용자가 즐겨보는 팀, 금융 앱에서 사용자가 관심을 보이는 주식, 날씨 앱에 사용자가 추가하는 즐겨 찾는 도시 등과 같이 사용자의 관심사와 즐겨 찾는 정보에 관한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사용자가 명시적으로 제공하는 데이터 외에도 사용자의 관심사와 즐겨 찾는 정보는 Microsoft가 수집하는 다른 데이터에서 추론되거나 도출될 수도 있습니다.
연락처 및 관계. Microsoft는 사용자가 연락처를 관리하거나 다른 사람 또는 조직과 커뮤니케이션 또는 상호 작용하기 위해 Microsoft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의 연락처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위치 데이터. Microsoft는 정확하거나 부정확할 수 있는 사용자의 위치 관련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정확한 위치 데이터는 GPS(Global Position System) 데이터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위치 기반 제품 또는 기능을 활성화시켰을 때 Microsoft가 수집하는 인근 셀 타워 및 Wi-Fi 핫스팟 식별 데이터가 될 수 있습니다. 부정확한 위치 데이터에는 예를 들면 사용자의 IP 주소에서 도출된 위치나 도시 또는 우편 번호 수준과 같이 보다 부정확하게 사용자의 위치를 나타내는 데이터가 포함됩니다.
콘텐츠. Microsoft는 필요한 경우 사용자가 이용하는 제품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사용자의 파일 및 통신을 수집합니다. 예를 들어, Outlook.com 또는 Exchange Online을 사용하여 메일을 수신하는 경우 Microsoft에서는 해당 메일의 내용을 수집하여 받은 편지함에 전달하고, 사용자에게 표시하며, 사용자가 회신하도록 하고, 삭제할 때까지 저장합니다. 이러한 데이터의 예로는 OneDrive와 같은 Microsoft 서비스에 업로드하는 문서, 사진, 음악 또는 동영상의 콘텐츠 및 Outlook.com 또는 Skype와 같이 Microsoft 제품을 사용하여 전송 또는 수신하는 통신의 내용으로 다음이 포함됩니다.
- 메일의 제목 줄과 본문
- 인스턴트 메시지의 텍스트 또는 기타 콘텐츠
- 영상 메시지의 오디오 및 동영상 녹화
- 사용자가 수신한 음성 메시지 또는 사용자가 구술한 텍스트 메시지의 오디오 녹화와 대본.
Microsoft는 또한 사용자가 작성하는 제품 후기 및 피드백과 같이 사용자가 당사에게 전송하는 메시지 내용 또는 고객 지원을 위해 사용자가 제공하는 질문 및 정보를 수집합니다. 사용자가 고객 지원 등을 위해 Microsoft에 문의를 할 때, 담당자와의 전화 통화 또는 채팅 세션이 모니터링 및 기록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소매점 및 기타 시설에 들어가면, Microsoft의 보안 카메라에 의해 사용자의 이미지가 캡처될 수 있습니다.
기타 Microsoft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 대해서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가 수집하는 위 개인정보는 서비스 제공 및 정보보호 등을 위해 수집과 동시에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국외에 소재하는 Microsoft의 데이터 센터로 전송되며, 아래의 보유기간 동안 보관됩니다.
Microsoft가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목적:
Microsoft는 아래에 상세히 설명된 세 가지의 기본 목적을 위해 수집된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1) 비즈니스 운영 및 (개선 및 개인화를 포함한) 제품 제공, (2) 홍보물을 포함한 커뮤니케이션, (3) 일부 제품에서 광고 표시.
Microsoft 제품 제공 및 개선. Microsoft는 Microsoft 제품을 제공하고 개선하며 핵심 비즈니스 운영을 수행하기 위해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여기에는 제품 운영과, 새로운 기능 개발, 연구 및 고객 지원을 포함한 제품 성능 유지 및 개선과 보안, 안전 및 분쟁해결이 포함됩니다.
커뮤니케이션. Microsoft는 사용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전달 및 개인 설정을 위해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Microsoft는 회원 가입 기간 만료를 알리거나, 보안 업데이트를 사용할 수 있음을 알리거나, 계정을 활성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알리기 위해 메일이나 기타 수단을 사용하여 사용자에게 연락을 할 수 있습니다.
광고. Microsoft는 MSN이나 Bing과 같은 Microsoft의 제품 또는 제3자의 제품에서 사용자가 보는 광고 선택을 돕기 하기 위하여 수집한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표시되는 광고는 사용자의 현재 위치나 검색 쿼리 또는 사용자가 현재 보고 있는 콘텐츠를 기반으로 선택될 수 있습니다. 다른 광고는 사용자의 관심사 또는 인구 통계 데이터, 검색 쿼리, 관심사 또는 즐겨 찾는 항목, Microsoft 및 Microsoft 광고주와 파트너의 사이트와 앱에서 얻은 사용 현황 데이터, 위치 데이터를 사용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용자에 관해서 수집된 기타 정보를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제공됩니다. 본 방침에서는 이를 “관심 기반 광고”라고 부릅니다. Microsoft는 사용자에게 맞는 광고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자가 전자 메일, 채팅, 화상 통화 또는 음성 메일에서 말한 내용이나 사용자의 문서, 사진 또는 기타 개인 파일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Microsoft의 관심 기반 광고를 옵트아웃(opt out)하려면 옵트아웃 페이지 페이지를 방문하십시오. 광고 컨트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액세스 및 관리 섹션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기타 Microsoft가 개인정보를 이용하는 목적에 대해서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공유
Microsoft는 사용자의 동의 또는 필요에 따라 거래를 완료하기 위해 또는 사용자가 요청하거나 허가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자의 개인 데이터를 공유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친구에게 메일을 전송하거나, OneDrive에서 사진과 문서를 공유하거나, 다른 서비스의 계정과 연결할 때, 사용자가 Microsoft에게 공유를 허락하는 경우 Microsoft는 제3자와 사용자의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사용자가 구매를 위해 결제 데이터를 제공하는 경우, Microsoft는 사기 방지 및 신용 위험 감소를 위해 결제 데이터를 은행 및 결제 거래를 처리하는 기타 기관과 공유하거나 다른 금융 서비스에 제공합니다.
또한 Microsoft는 계열사 혹은 신뢰하는 업체들에게 Microsoft의 지침과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여하의 기밀과 보안유지 요건들에 맞춰 개인정보를 처리하도록 개인정보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다음을 위해 필요한 것으로 판단될 경우, Microsoft는 개인 콘텐츠(Outlook.com 내의 이메일 내용 또는 OneDrive 내 개인 폴더에 있는 파일의 내용 등)를 포함한 개인 데이터에 액세스하거나 개인 데이터를 전송, 공개 및 보관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법규를 준수하거나, 사법 기관 또는 기타 정부 기관을 포함한 주무 관청의 적법한 법적 절차에 대응
- 스팸이나 제품의 사용자를 사칭하는 경우를 방지하거나 사망이나 심각한 부상을 방지하는 등 고객을 보호
- Microsoft의 컴퓨터 시스템이나 네트워크 등의 공격을 방지하거나 중지하는 등 제품 보안을 운영 및 유지
- 서비스 사용을 규제하는 조건을 적용하는 등 Microsoft의 권리 또는 재산을 보호 - 단, 도난당한 Microsoft의 지적 또는 물리적 재산을 밀거래하는 데 Microsoft의 서비스가 사용된다는 정보를 접수한 경우, Microsoft가 직접 고객의 개인 콘텐츠를 조사하는 대신 사법 기관에 조사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기타 Microsoft가 개인정보를 공유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및 파기
Microsoft는 제품을 제공하고 사용자가 요청한 거래를 수행하기 위해서, 또는 법적 의무 준수, 분쟁 해결, 계약 이행과 같은 다른 중요한 목적을 위해 필요한 기간 동안 데이터를 유지합니다.
Microsoft는 회사의 데이터 보유 정책 및 관련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삭제합니다. 사용자가 요청하는 경우 Microsoft는 그에 반대되는 법적 의무가 없고 관련 정보를 보유해야 하는 합법적인 사업 목적이 있는 것이 아닌 한 해당 개인정보를 삭제합니다. 개인정보 파기는 파일 시스템에서 개인 정보를 제거하고 개인정보를 담고 있는 저장 공간이 다시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방식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구체적인 삭제 방법은 삭제되는 데이터나 관련 서비스에 따라 달라집니다.
개인정보 처리 위탁
한국 거주 이용자들에게 Microsoft의 서비스를 보다 원활하고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하여 아래 나열하고 있는 국내 업체들과 위탁업무계약을 체결하고 있으며, 동 위탁업무계약를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 준수,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의 개인정보 처리 금지, 처리 종료 후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에 대한 위탁업체들의 의무를 규정하고 위탁업체들로 하여금 이를 준수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수탁회사 이름 위탁업무 내용
(주)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고객지원
Concentrix Corporation 고객지원
SCR 서울신용평가(주) 성인인증 및 본인인증 서비스 제공
(주)케이지이니시스 결제 서비스 및 고지 서비스 제공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제어 방법
사용자는 여러 Microsoft 제품에 대해 자신의 개인정보를 온라인으로 보거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또한 Microsoft의 개인 정보 수집 및 사용에 대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 또는 제어하는 방법은 사용자가 어떤 제품을 사용하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
Microsoft 계정. Microsoft 계정의 프로필 정보 및 지불 정보에 액세스하거나, 정보를 편집하거나, 암호를 변경하거나, 보안 정보를 추가하거나, 계정을 사용 중지하려면 account.microsoft.com 페이지를 방문하십시오. 여기에서 다른 Microsoft 제품에 대한 컨트롤에 액세스할 수도 있습니다.
기타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제어 방법에 대해서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로부터의 정보 수집
Microsoft 제품은 연령 정보를 수집하여 14세 미만의 대한민국 사용자를 차단하거나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요구합니다. Microsoft는 14세 미만의 대한민국 어린이에게 제품 제공에 필요한 정보 이외에 다른 정보를 의도적으로 요청하지 않습니다.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어린이의 계정은 다른 계정과 동일하게 취급됩니다. 해당 어린이는 전자 메일, 인스턴트 메시징 및 온라인 게시판과 같은 통신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모든 연령의 사용자와 자유롭게 통신할 수 있습니다.
법정대리인은 이전에 동의한 내용을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있으며, 자녀의 개인 데이터를 검토 또는 편집하거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법정대리인은 자신의 개인 Microsoft 계정에 액세스하여 “권한”을 클릭함으로써 이러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Minecraft 및 기타 Mojang 게임 사용자의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account.mojang.com/terms#contact 페이지로 연락할 수 있습니다.
기타 어린이로부터의 정보 수집에 대해서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키 및 유사 기술
Microsoft는 제품에 따라 사용자의 선호도나 설정, 인증 정보, 관심 기반의 광고나분석을 포함한 여러가지 목적을 위해 쿠키(사용자의 디바이스에 배치된 작은 텍스트 파일) 및 유사 기술을 사용합니다.
대부분의 웹 브라우저는 쿠키를 자동으로 허용하지만, 쿠키를 차단하거나 삭제할 수 있게 하는 컨트롤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Microsoft Edge에서 사용자는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쿠키를 클릭하여 쿠키를 차단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른 브라우저에서 쿠키를 차단하거나 삭제하는 방법은 각 브라우저의 개인 정보 또는 도움말 문서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기타 쿠키 및 유사 기술에 대해서는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락처 정보
기술 또는 지원에 대한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support.microsoft.com에서 Microsoft 고객 지원 서비스를 참조하십시오. 개인 Microsoft 계정 암호에 대한 질문이 있을 경우 Microsoft 계정 지원을 방문하십시오.
일반적인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우려 사항 또는 질문이 있거나 Microsoft의 최고 정보 보호 책임자(Chief Privacy Officer)에게 질문이 있으시면 웹 양식을 이용하여 문의해 주십시오.
미리 명시되지 않는 한, Microsoft Corporation은 본 정책이 적용되는 제품을 통해 수집하는 개인 데이터에 대한 데이터 관리자입니다. Microsoft의 주소는 Microsoft Privacy, Microsoft Corporation, One Microsoft Way, Redmond, Washington 98052, USA입니다. 전화: (+1) 425-882-8080.
Microsoft Ireland Operations Limited는 유럽 경제 지역 및 스위스에서의 데이터 보호를 대변합니다. Microsoft Operations Limited의 데이터 보호 책임자에게 다음의 주소로 연락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Ireland Operations, Ltd., Attn: Data Protection, Carmenhall Road, Sandyford, Dublin 18, Ireland.
Skype Communications S.à.r.l. 23-29 Rives de Clausen L-2165 Luxembourg, Luxembourg는 Skype의 데이터 컨트롤러입니다. Skype 소프트웨어 또는 제품과 관련하여 Microsoft에 문의하려면 Skype 고객 지원 팀에 지원 요청을 제출하십시오.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연락 가능합니다;
서울 종로구 종로1길 50 더케이트윈타워 A동 12층 전화번호: +82-2- 531-4500
Microsoft 계정에 대하여 의심스러운 경우 1577-9700을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다른 문의는 웹 양식을 이용하여 문의해 주십시오.
- 대신 그 회사의 논리도 확실합니다. 앞서 말한 익명 클라우드와 비슷하게, 모든 것이 고객의 권리기 때문에 회사가 회사에 방문한 고객 자신의 요청을 받아도 물리적으로 데이터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누가 장난쳐서 로그인시도한 덕분에 몇 년 간 재로그인 시도하지 못하게 된 사람도 있다고..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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