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부팅불가인 하드디스크에서 시디부팅해 데이터 복사: Paragon Drive Copy 9.0 Personal SE (English Version) 본문

컴퓨터 부품별/하드디스크 HDD

부팅불가인 하드디스크에서 시디부팅해 데이터 복사: Paragon Drive Copy 9.0 Personal SE (English Version)

오늘의 giveawayoftheday(GAOTD)에서 현지시간으로 하루동안 무료 배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Paragon software는 여기에 프로그램을 여러 차례 풀었고, 그래서, 저도 다운받아 쓴 것들이 있습니다.
-> 제 블로그에서 paragon software 에 관한 글 목록


Paragon Drive Copy 9.0 Personal SE (English Version)
사용자 삽입 이미지
■ GAOTD 무료 다운로드 URL: http://www.giveawayoftheday.com/paragon-drive-copy-90-personal/
■ 제작사 홈페이지: http://www.paragon-software.com/home/dc-personal/

이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하드디스크 A에서 하드디스크 B로 데이터를 복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런데, 무척 덩치가 큽니다. 몇 십MB씩.. ㅡ.ㅡ; 그런데도 평을 보면 꽤 편하다고 하니 괜찮은 면도 있는 모양입니다.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티션이나 디스크 드라이브 전체를 다른 파티션이나 드라이브에 복사
  • 하드디스크의 빠른 백업(quick backup)을 지원
  • 하드디스크를 부팅가능하도록 만듬
  • 이 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복사와 백업 기능을 스케줄을 만들어 일정 시간마다 하도록 옵션을 넣어 지정 가능.
그리고, 재미있는 특징을 더 꼽으면
  • 컴퓨터를  사용중인 상태에서 시스템 드라이브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요즘 SATA2외장하드는 hot swap을 지원하니까 그것과 이용하면 편할 수도 있겠습니다.

  • Drive Copy CD 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 소개 페이지 ]를 읽어 보면, 이건 이 프로그램의 핵심 기능을 부팅가능한 CD/DVD로 구워 주는 기능입니다. DVD에 구운 프로그램도 기본 기능은 모두 포함하고 있는 듯합니다.
    그래서, 예를 들어, 부팅할 수 없는 고장난 컴퓨터가 있고, 여기에 달린 하드디스크에서 새 하드디스크로 데이터를 옮기고 싶을 때,
    1. 새 하드디스크를 그 컴퓨터에 붙인 다음,
    2. 이 프로그램의 부팅가능 시디로 부팅한 다음 이 프로그램에서
    (프로그램 설치 화면에서 리눅스OS를 사용한 부트 디스크 프로그램이 선택지에 보이네요)
    3. 데이터를 옛 하드디스크에서 새 하드디스크로 복사하고 난 뒤에,
    4. 새 하드디스크를 부팅가능하게 하면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실제로는 어떨 지 모르겠지만 적어도 프로세스 설명으로는 좋아보이네요.

아직 23시간이 남았다니까 줄 때 받아갑니다. :)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