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Runtime Software 에서 배포하는 무료 유틸리티들: DriveImage XML (백업) 등 본문

컴퓨터 부품별/하드디스크 HDD

Runtime Software 에서 배포하는 무료 유틸리티들: DriveImage XML (백업) 등

런타임 소프트웨어는 엄연히 상업용 소프트웨어 회사입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많고 또, 그 중에 무료로 푸는 게 있어서 소개해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URL: http://www.runtime.org/index.html
여기서 판매/배포하는 소프트웨어들 몇 가지는 Windows PE (Bart PE) 플러그인도 제공합니다.
그래서, PE버전 시디롬이나 usb메모리로 부팅해 작업하기 쉽도록 해줍니다.

DriveImage XML

URL: http://www.runtime.org/driveimage-xml.htm
프로그램 FAQ: http://www.runtime.org/driveimage_faq.htm

약 2MB정도 되는 작은 크기입니다. 개인용으로는 프리웨어. 그런 작은 크기로 이 프로그램은, 하드디스크 논리 파티션과 드라이브 문자로 지정되는 장치를 백업, 복구를 지원합니다. 증분백업, 예약백업 등 기본적인 건 다 지원하고, 윈도 시스템을 이용하기 때문에 시스템에서 현재 사용중인 파일도 백업(hot backup)하는 데 문제가 없습니다. 백업한 파일을 열어볼 수 있는 뷰어 기능도 있으며, 백업 이미지를 윈도 탐색기를 사용하듯 열어 일부 파일만 뽑아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백업 이미지는 XML파일이라 다른 상업용 프로그램들이 열어볼 수 있는 호환성이 있다고 합니다. 오랜만에 보는 마음에 드는 프리웨어입니다.

ShadowCopy

http://www.runtime.org/shadow-copy.htm
Microsoft's Volume Shadow Service를 이용해 동작합니다. 사용중인 파일, 잠긴(locked) 파일까지 복사합니다. 커맨드 프롬프트에서 실행합니다. 프리웨어.


Captain Nemo
http://www.runtime.org/captain-nemo.htm
Pro 버전은 90달러짜리 상용이고 아래 두 버전은 프리웨어로 풀렸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Novell, NTFS, Linux drive 파일 시스템을 윈도에서 열어볼 수 있는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내용을 보니, 마운트해서 내용을 보고 파일을 복사해낼 수는 있지만 쓰지는 못하는 모양입니다.
Pro 버전에서 지원하는 파일 시스템입니다. (스탠다드 버전에서 모두 지원하는 지는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 Novell Netware 3.xx, 4.xx and 5.xx, supports Netware compression and sub-allocation
  • Windows NTFS, support NTFS compression, supports volumes > 2 TB
  • Linux ext2fs, ext3fs.
Captain Nemo accepts raw images (.img), compressed raw images (.imc) and virtual images (.vim).

RemoteByMail

http://www.runtime.org/remotebymail.htm
다른 컴퓨터에게 이메일을 보내 원격제어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프리웨어.

DriveLook
http://www.runtime.org/drivelook.htm
하드디스크를 스캔해 그 안에 들어있는 문자열을 데이터베이스화합니다.
그 외에 몇 가지 모드가 있다고 합니다. "털어봐서 먼지나는 지 보는 프로그램?" 프리웨어.

HDHost
http://www.runtime.org/remote.htm
이 제작사에서 파는 GetDataBack 이란 프로그램에 덧붙어 데이터 원격 복구를 지원하는 프로그램. 시리얼 통신, TCP/IP통신 지원.

Pythia

http://www.runtime.org/pythia.htm
뉴럴 네트워크 디자이너라는 데, 전혀 모르겠습니다. ^^a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