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15시간 남음] 폴더 바로가기/바로열기 Handy Folders 본문

공구함, 튜닝PRG/컴퓨터를 편하게

[15시간 남음] 폴더 바로가기/바로열기 Handy Folders

자주 가는 폴더가 있죠? 내 문서라든가, 다운로드 폴더라든가, 화면 갈무리 폴더라든가, 싱크용 폴더라든가, 음악 폴더라든가.. 혹은 프로젝트별 홈 디렉토리라든가 말입니다. 이런 폴더를 빠르게 왔다 갔다 할 수 있게 해 주는 프로그램이 몇 가지가 있습니다.

그런 것으로 전에 Direct Folders라는 프리웨어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ShellLess Explorer 같은 다중창 탐색기 대용 프로그램에서도 아예 자주 가는 폴더를 등록해놓고 쓸 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이번에 giveawayoftheday에서 배포하는 프프로그램도 이와 비슷한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andy Folders
는 Direct Folders처럼 바탕화면 빈 칸에 더블클릭해 호출하지는 않고, 트레이에 마우스 커서를 놓고 클릭해 호출합니다. 그 밖에, Save/Load 창에서 등록해놓은 폴더로 바로 갈 수 있는 것도 같습니다.

GAOTD 무료배포 다운로드: http://www.giveawayoftheday.com/handy-folders/
핸디 폴더 제작사: http://www.resortlabs.com/handy-folders/handy-folders.php
제작사 페이지에 있는 사용 스크린샷: http://www.resortlabs.com/handy-folders/screenshots.php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트레이를 클릭해 여는 게, 불편할 줄 알았는데, 그럭 저럭 괜찮았습니다.

PS. 다만, 이 프로그램은 사용상 문제가 있었는데, 제 컴퓨터 하나에서 이걸 설치한 다음에
윈도 탐색기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사용할 수가 없게 됐습니다. 설치 제거하고 나니 제대로 되는 걸로 보아 충돌인 듯 합니다. 자잘한 프로그램이 많이 깔려 있어 어느 것과 충돌했는 지는 모르겠네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