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삼성 계정의 2단계 인증에 대해 메모 조금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PIMS, 생활

삼성 계정의 2단계 인증에 대해 메모 조금

삼성 게정에 가입할 때,



전화번호로 가입하는 게 있고 이메일로 가입하는 게 있다.

자신의 전화번호로 가입하면 2단계 인증을 설정하면 전화번호로 SMS인증문자가 온다.

그런데, 내가 사용법을 잘 몰라서겠지만, 전화번호로 가입한 삼성계정으로 USIM을 끼우지 않은 전화기의 삼성계정 로그인을 진행하려니, USIM을 끼워 사용 중인 현 전화기로 받은 문자를 입력해도 더 진행되지 않았다.



만약 유심을 끼지 않은 옛날에 쓰던 전화기에 삼성계정을 연결한다면, 서브용으로 사용할 삼성계정을 따로 만들되, 이메일가입으로 하나 만들어놓는 것도 괜찮은 듯. 그래서 전화기를 바꾼 다음에 남은 삼성전화기와 이 블로그에 글쓰기 위해 앱을 테스트할 목적으로 구입한 중고 삼성단말기를 초기화한 다음 삼성 계정을 적용[각주:1]할 때는, 이메일주소로 가입한 계정에 단말기를 추가해줬다. 그리고 하는 김에, 단말기가 다 지문인식되니까 지문등록한 삼성패스로 하도록 지정해주었다.



※ 잘 알고 있겠지만, 2단계 인증을 설정하고 나서 받게 되는 "백업 코드"는 반드시 안전한 장소(휴대폰말고 다른 곳)에 옮겨 백업해두기.


※ 이때 만들어놓은 삼성계정은 삼성서비스센터, 삼성전자 웹사이트 등에 로그인할 때도 사용된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웹사이트에서 내가 가입한 계정을 찾아보면 뜬다.


ps.

나무위키의 안드로이드OS 6 마시멜로 버전 설명을 보면 주소록관리에서 동일인물 연락처 표시 문제가 있다는 옛날글이 보였다.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다. 구글 집계기준으로 마시멜로 사용자는 이제 많지는 않지만, 나중에 앱을 만들어 스토어에 올리기 전에 테스트할 때는 그 버전도 한 번은 시험해줘야 할 것 같은데.. 만약 요즘도 그 부분이 그대로라면 마시멜로 단말기는 구글계정을 따로 만들어 로그인해줘야겠네.


  1. 테마와 배경화면을 바꾸려면 갤럭시 스토어를 이용해야 하고, 갤럭시 스토어를 이용하려면 삼성계정에 가입해야 한다고 나는 알고 있다.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