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JPG 파일 압축률과 품질에 관한 다른 글 링크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그래픽, 사진

JPG 파일 압축률과 품질에 관한 다른 글 링크

전에 직접 해보면서 적당히 정한 적 있는데, 이 이야기는 뻔함. 그냥 원본저장하거나 PNG저장할 수있으면 제일 좋고, 아니면 고품질 고해상도로 하는 게 나중에 일을 두 번 하지 않아도 됨. 


괜시리 용량절약한다고 시간과 CPU파워를 써가며 만지작거려놔도, 나중에 보면 다 부질없는 짓. 필요없으면 그런 수고가 의미없고, 필요있으면 원본어디있나 찾고 만들 수 있으면 원본을 다시 만듬.


그러나 어쨌든 매번 관심이 가기에, 이번에도 찾아본 내용을 적어둔다.


JPEG quality comparison: 80% vs. 90%

https://sirv.com/help/articles/jpeg-quality-comparison/

90%.. 원본에 가까운 품질이면서 용량이 많이 줄어듬.

80%.. 위에 비해 품질손실이 거의 없으면서 용량이 더 확 줄어듬

75%.. 이제 척 보면 원본에 비해 열화가 느껴지기 시작함. 


Sirv.com 은 온라인 이미지변환, 편집서비스 사이트. 무료, 유료 플랜이 있음.



어느 분의 테스트. 


http://blog.naver.com/readion76/60149926473

사용한 샘플이미지종류에 따라 다르게 나오겠지만,

일단 포토샵에서 몇 퍼센트 품질로 저장했느냐에 따라 생성된 파일사이즈를 차트로 보여주었다.


100%에서 90%로 가면 2/3정도가 되고, 85%정도로 가면 1/3정도가 된다.[각주:1] 60%정도면 1/4, 50%면 1/5미만인데, 50%는 내가 봐도 별로라서.. 픽픽 갈무리 프로그램의 경우, JPG 저장품질은 80%가 무난하다. 50%는 작아서 좋지만 화면갈무리한 이미지에 텍스트가 많은 이 블로그에선 짜게 굴 것까지는 없지 않냐는 생각이 들었다.





  1. 특별히 고품질이 요구되지 않는다면, 내 생각에는 이 정도가 무난하다. 압축률을 1~10중 골라야 한다면 용량부담이 없다면 9, 아니면 8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