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알뜰폰(MVNO) USIM(유심카드) 재활용에 대해 웹서핑해본 것 본문

모바일, 통신/통신서비스, 상품

알뜰폰(MVNO) USIM(유심카드) 재활용에 대해 웹서핑해본 것

몇가지 적어놓는다.
틀린 내용이 있을 수 있고, 이용자의 트릭이나 원래 그 회사들이 바란 상황이 아닐 것같은 부분도 있어서, 나중에 다시 보면 바뀌어있을 수 있음에 주의. 참고한 글이 옛것이라서 지금은 다를 수도 있다.


ㅡ. 알뜰폰(MVNO)회사에서 산 유심은 SKT, KT, LGU+ 같은 MNO회사에 가입할 때 쓸 수 없다. 같은 망이라도.
ㅡ. 그 유심카드를 판 회사의 서비스로 첫개통해야 한다. 그런 다음에 초기화하든 트릭을 쓰든 개통한 서비스와 같은 MNO망을 이용하는 다른 MVNO회사 서비스에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각주:1]
ㅡ. 특가할인이나 무료로 뿌린 유심카드의 경우, 가입불가상품이 있을 수 있다.
ㅡ. 금융유심의 USIM내 고유기능을 사용해 데이터를 저장하고 교통카드나 금융기능을 등록한 경우, 미리 생각해두지 않으면 전화기를 바꾸고 나서 곤란할 수 있다. (SIM SE 방식)
ㅡ. 유심재활용은 어디까지나 본인 유심을 재활용하는 게 기본이다.
ㅡ. 유심카드 번호와 기타 내부정보를 읽어 보여주는 앱이 있기는 하지만 악성코드앱이 많으니 주의. 유심카드를 뜯어낸 나머지는 버리지 말고 보관하는 게 편함. 나중에 유심을 재활용할 생각이라면.
ㅡ. 유심재활용은 꽤 할 수 있다. 단, 유심은 자주 끼우고 빼는 걸 전제로 만들지는 않아서 내구성이 약하다고. 단자 접촉불량 등.


  1. 아마, 첫 개통시와 같은 자기 명의여야 할 것이다. 즉 자기명의로 개통해본 다음에 묵혔다 가족명의로 개통하는 데 쓸 수 없을 것 같은데. 아래도 있지만 유심 명의변경은 초기화와 여러 문제가 있어서, 통신사 정책에 의해 해주지 않거나, 아주 어렵거나, 되더라도 결국은 교통비와 시간을 쓰는 상황으로 가는 것 같다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0 Comments
댓글쓰기 폼
Recent Posts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