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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시장에서 테슬라가 힘들 지도 모를 이유라는 기사 본문

저전력, 전기요금/전기차, 스마트카 그 외

인도시장에서 테슬라가 힘들 지도 모를 이유라는 기사

그냥 못먹는 감에 침놓는다는 식일 수도 있는데,


https://www.theguru.co.kr/news/article.html?no=15462


이유 셋 중 하나가 재미있네요. 인도 도로사정이 열악해서 전기기계는 힘들지도 모른다라니. 예전에 타타의 경차 나노가 그랬죠. 원래 개발목적이 "릭샤대용으로 싸게" 인 차기는 했지만, 인도의 도로사정이 워낙 나빠서 보통 소형차처럼 운전하면 차가 힘들었다나 어쨌다나..[각주:1]


충전인프라얘기는 맞는 말이겠습니다. 그리고 인도의 전기차시장은 아직 꽃피기 한참 전이라고.. 인도에서 가장 발전한 주요지역 가계소득은 중국 동부보다는 훨씬 낮을 테니까, 그리고 중국과 달리 성능이 좋은 나쁘든 자국민에게 국산화율이 높은 전기승용차를 대량공급할 산업인프라가 안 돼 있죠? 그럼 인도 정부의 보급정책도 아직은 그닥이겠군요.


  1. 어느 기사에서는 나노가 출시될 당시 인도인에게 아직 자동차는 중산층의 상징이라서, 차를 사려는 사람은 허접해보이는 차는 싫어했따는, 우리나라생각나는 이야기를 써놨는데, 그것도 이유지만 다른 기사를 보면 그것만이 이유는 아니었습니다.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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