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번호이동할 때, 새 유심을 끼우면 등록하는 화면 본문

카테고리 없음

번호이동할 때, 새 유심을 끼우면 등록하는 화면

통신사에 따라, 웹화면에서는 개통완료라고 떠도

전화기에 유심을 넣으면 바로 안 될 때가 있다.

 

보통은 이런 화면이 뜨고는 등록됐다고 나와야 하는데, 안 될 때..

 

 

 

1.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껐다 켰다를 반복해주면, 한 십여 분 뒤에 되기도 한다.

2. 구형폰이거나 직구폰인 경우, IMEI가 등록돼있지 않을 수 있다. 그러면 기다려도 안 된다. 그럴 땐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걸어서 증상(에러메시지 문장 등)을 이야기하면 확인해준다. IMEI가 등록돼있지 않은 경우에는 불러주면 전산에 넣는다.

 

 

그리고, 예전에 찾아본 몇 가지 링크다.

 

2020년 3월글

 

유심칩 인식안됨 해결방법 3가지(유심 인식 안될때)

유심칩 인식안됨 스마트폰에서 사용자 인증을 목적으로 다양한 정보를 담고있는 유심칩(USIM). 갑자기 유심칩 인식안됨 증상이 발생되면 당황스럽기도 하지만, 스마트폰 사용에 문제가 발생한다

motioneffect.tistory.com

나밍(Naming; 네이밍이라고 안 읽고 나밍이라고 읽는다)

전화기 기본 전화앱(제조사꺼)에서,

SKT.. #758353266#646#

KT.. *147359*682*

LGU+.. ##10306#

=> 단, 이걸로도 안 될 때가 있다. 위에 적었듯이, 특히 알뜰폰은 롤리팝이나 마쉬멜로때 출시된 전화기는 아예 IMEI가 전산에 등록돼있지 않은 경우가 있다. 이건 다른 전화기로 그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해 상담. 전화기 IMEI와 유심카드 번호 정도는 메모해두고 통화하자.

 

접촉불량: 내가 겪어본 전화기 유심인식안됨(유심등록거부(등록실패)말고 전화기가 그냥 유심없다고 하는 것)은, 이게 대부분이었다. 이건 그냥 "잘 해보라"는 말밖에 못하겠다. 지우개로 문대보거나, 살짝 잘 다시 끼워보거나, 전화기의 유심슬롯쪽에 먼지부는 스포이드로 바람이라도 불어보거나 등.

 

저 글에서 말하는 마지막 경우인 유심칩 불량은, 불량 여부를 사용자가 알 수 있는 방법은 없다. 모든 방법이 안 되면 그렇거니하는 것. 

 

 

[TIP] 통신사별 수동으로 유심등록(나밍) 하는 방법 - 2019년 7월글

 

[TIP] 통신사별 수동으로 유심등록(나밍) 하는 방법..

유심등록(나밍)이 왜 필요할까요? 일반으로 휴대폰 매장에서 개통을 하게되면 매장 직원들이 모든 셋팅을 마친후에 고객들께 휴대폰을 전달해줍니다. 하지만.. 중고폰, 가개통폰, 혹은 홈쇼핑

r1.community.samsung.com

나밍 숫자의 의미 설명글. 좋은 글입니다. 들어가서 보세요.

 

SKT.. #758353266 #646# => S(7)K(5)T(8)E(3)L(5)E(3)C(2)O(6)M(6)

KT.. *147359*682* => KT의 K와 옛날 SHOW 브랜드.

LGU+.. #5487587 #682# => L(5)G(4)U(8)P(7)L(5)U(8)S(7)

 

해외직구한 푠은 나밍이 안 될 수 있다는 이야기는 IMEI를 고객센터통해서 등록해야 한다는 이야기. 예전에는 안 되는 것도 있었던 모양이지만 요즘은 그런 거 없던가? 일단 해외몰에 직구할 때는 국내 망의 주파수와 통신방식을 지원하는 지 정도는 확인해야겠지만.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