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Google Note 에 관한 메모 본문

모바일, 통신/용도지정 인터넷 저장공간

Google Note 에 관한 메모


밑에 잡다하게 적었는데, 요약합니다 : (IE동작확인 후 마지막 수정판입니다)
구글 웹 노트는 구글이 공식 서비스/업데이트하지 않지만,
기존 구글노트 사용자에게는 여전히 열려 있습니다.
Firefox에서는 호환성을 무시하고 설치하면 3.5.3에서도 갈무리와 편집 모두 동작합니다.
Internet Explorer에서는 즐겨찾기를 클릭하는 방법으로 됩니다. 물론, 불여우도 가능.
이것은 타 브라우저도 마찬가지.
노트 보기는 어느 브라우저에서도 됩니다.

구글은 더 이상 구글 노트 서비스를 광고하지 않지만, 아직 남아는 있습니다.
신규 가입은 받지 않고, 기존 구글노트 가입자들만 쓸 수 있다고.

자신의 구글노트로 들어가기: http://www.google.co.kr/notebook/

아직 플러그인과 애드온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Google 노트 Firefox 확장 버전 다운로드: FF용

Firefox용 애드온을 받아보겠습니다. 이제 공식 지원을 하지 않기 때문에 강제 인스톨해야 합니다.
(경고문에 있듯, 강제인스톨하면 웹브라우저가 불안해질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억지로 돌아가게 하는 애드온으로 nightly tester tools란 것도 있습니다. 컷다운버전말고 정식 버전을 써야 합니다)

설치한 다음 웹브라우저 재시작.

영역을 긁은 다음, 혹은 그냥 마우스 오른 버튼을 클릭하면 메뉴 하단에 메모하기(Google Note)라고 보입니다.

이렇게 들어갑니다. 애드온을 설치하면 하단에 구글노트 표시가 생깁니다.


그리고, 구글노트애드온/플러그인을 지원하지 않는 웹브라우저에서는 이 주소에 있는 것처럼
http://www.google.com/googlenotebook/bookmarklet.html
즐겨찾기를 만들어 두고, 웹서핑중에 갈무리할 화면에서 클릭해주면 갈무리가 된다고 합니다.
에버노트도 지원하지 않는 웹브라우저에서는 이런 방식을 이용합니다.

 저기 소개된 방법은 이렇습니다: <구글노트에> 를 즐겨찾기에 추가하면 됩니다. 이 링크에 마우스 우클릭하고 즐겨찾기에 추가하거나, 링크를 왼버튼으로 클릭한 채로 즐겨찾기 탭에 커서를 가져가 놓기.

이 방법을 쓰면  MS Internet Explorer 8 (IE8)에서도 구글노트에  갈무리할 수 있습니다.
대신 언제나 선택 영역을 지정해야 갈무리가 됩니다. (CTRL+A를 눌러 전체선택을 하더라도)

* 구글 노트가 공식 서비스를 닫으면서 에버노트, 스프링노트 등 다른 웹노트( web note ) 프로그램들은 구글노트에서 데이터를 옮겨오는 서비스를 한동안 제공한 적이 있습니다. 구글노트 자체에서 옮길 생각이라면 고려해볼 만 합니다. 구글노트에서 문서를 내보내는 방법은 여기를 클릭해보세요. 구글노트 FAQ입니다. 소개된 것처럼 구글 문서도구로 보낸 다음 내려받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