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즐겨찾기 싱크 프로그램 Xmarks: 사용상 문제점 본문

모바일, 통신/용도지정 인터넷 저장공간

즐겨찾기 싱크 프로그램 Xmarks: 사용상 문제점

요즘 컴퓨터 두 대, 그리고 각각에서 웹브라우저 세 개(IE8, FF3, Chrome 4)를 쓰면서 Xmarks로 즐겨찾기를 싱크하고 있습니다. Xmarks는 로그인 정보와 즐겨찾기를 모두 저장할 수 있는데, 저는 즐겨찾기만 Xmarks를 활용합니다.

그런데, Xmarks는 구글 크롬용과 불여우용은 잘 동작하는데, IE용은 노트북에서는 문제가 생기더군요. 이게 싱크를 잘 못합니다. 정확히 말해 다른 컴퓨터, 다른 웹브라우저와 같이 사용하면 아이템 순서를 어떻게 놓아야 할까 물어봅니다.


처음에는 즐겨찾기에 뭔가를 추가하거나 지울 때는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IE에서는 Xmarks for IE 가 실행된 상태에서 그저 북마크 다운로드기능만 사용했는데, 나중에는 귀찮아서 you win! ㅡ.ㅡ. 그래도 별 문제는 없더군요.

               2010.4.26.추가) http://wiki.foxmarks.com/wiki/IE_Troubleshooting
               위 링크는 Xmarks가 윈도에서 주는 에러메시지를 정리한 위키입니다.

그 외에, 제 블로그에서 xmarks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firefox용 애드온 옵션 문제. 나름대로 편리하게 해준다고는 하는데 이것이 좀.. 느리게 하거든요.

그리고, 다른 글 어디에 적었을 텐데, Enable Logging이란 옵션이 있습니다.


이 옵션은 Internet Explorer용 프로그램, Firefox용 애드온, Chrome용 익스텐션에 모두 있는데, 이거는 반드시 끄는 게 좋습니다. 왜냐 하면, 이 녀석이 1GB넘는 로그파일을 만들거든요. 경험상 쓸모 없음. IE용은 플러그인이 따로 없이 트레이에 뜨는 이 프로그램은, 가끔 cpu점유율을 먹기도 합니다. 싱글 코어 cpu에서는 조금.. 하지만 자주 그러지는 않습니다.

가끔 무거운 문제에 대해 효과가 있을 지 없을 지 모르지만 제가 쓰는 다른 방법
- 암호화는 로그인시에만 하도록 설정
- 업데이트 자동 확인은 하지 않음.
그래도 가끔 문제가 생기면 프로세스를 죽이고 다시 실행. Firefox가 xmarks때문에 점유율이 확 올라가는 경우는 드물지만, IE용으로 트레이에 올라가는 싱크프로그램은 종종 이상이 있는데, 이 때는 프로세스를 죽이고 다시 실행하면 멀쩡.

듀얼 코어에서 50%를 먹는다는 건, 이 프로그램이 코어 하나를 전부 잡아먹고 있단 말...... 네, 제 북마크가 좀 많긴 합니다, 많이..


아직까지는 무척 잘 쓰고 있고 또 사실 더 나은 걸 찾지 못해서 이렇게 씁니다. 다만 위에 적은 것처럼 무거운 구석이 있어서 즐겨찾기 동기화 기능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글이 즐겨찾기 싱크를 지원하는데, 거기에 firefox와 IE즐겨찾기까지 싱크해줄 수 있으면 그리로 가고 싶지만.. 아직 그런 건 없네요.


ps. 황약사님의 댓글에 답글달다 생각난 것 한 가지 덧붙입니다.
만약 여러 컴퓨터, 여러 웹브라우저를 쓰고 있었다면,  같은 xmarks계정에 싱크한 컴퓨터나 잘 안 쓰는 웹브라우저 중 어느 하나는 오랜만에 켜는 게 있을 겁니다. 일 주일이나 한 달 뒤라든가 식으로. 그럴 때 이 녀석이 양쪽 데이터가 너무 차이나면 물어봅니다. "다른 데서 싱크한 데이터랑 지금 기동한 웹브라우저의 데이터가 너무 차이난다 어쩔껴?" 하고.

이 때, 선택지는 웹브라우저 기준으로 서버를 덮어쓰는 marge와, 서버 기준으로 이 웹브라우저에 덮어쓰는 download가 있는데, 당연히 다운로드를 골라줍니다. 잘 안 쓰던 녀석이 구데이터인 게 확실하니까요. 이건 경험이고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어서 보증은 못하지만, 일단 저는 그렇게 씁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