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즐겨찾기 싱크 프로그램 Xmarks: 사용상 문제점 본문

모바일, 통신/용도지정 인터넷 저장공간

즐겨찾기 싱크 프로그램 Xmarks: 사용상 문제점

요즘 컴퓨터 두 대, 그리고 각각에서 웹브라우저 세 개(IE8, FF3, Chrome 4)를 쓰면서 Xmarks로 즐겨찾기를 싱크하고 있습니다. Xmarks는 로그인 정보와 즐겨찾기를 모두 저장할 수 있는데, 저는 즐겨찾기만 Xmarks를 활용합니다.

그런데, Xmarks는 구글 크롬용과 불여우용은 잘 동작하는데, IE용은 노트북에서는 문제가 생기더군요. 이게 싱크를 잘 못합니다. 정확히 말해 다른 컴퓨터, 다른 웹브라우저와 같이 사용하면 아이템 순서를 어떻게 놓아야 할까 물어봅니다.


처음에는 즐겨찾기에 뭔가를 추가하거나 지울 때는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IE에서는 Xmarks for IE 가 실행된 상태에서 그저 북마크 다운로드기능만 사용했는데, 나중에는 귀찮아서 you win! ㅡ.ㅡ. 그래도 별 문제는 없더군요.

               2010.4.26.추가) http://wiki.foxmarks.com/wiki/IE_Troubleshooting
               위 링크는 Xmarks가 윈도에서 주는 에러메시지를 정리한 위키입니다.

그 외에, 제 블로그에서 xmarks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firefox용 애드온 옵션 문제. 나름대로 편리하게 해준다고는 하는데 이것이 좀.. 느리게 하거든요.

그리고, 다른 글 어디에 적었을 텐데, Enable Logging이란 옵션이 있습니다.


이 옵션은 Internet Explorer용 프로그램, Firefox용 애드온, Chrome용 익스텐션에 모두 있는데, 이거는 반드시 끄는 게 좋습니다. 왜냐 하면, 이 녀석이 1GB넘는 로그파일을 만들거든요. 경험상 쓸모 없음. IE용은 플러그인이 따로 없이 트레이에 뜨는 이 프로그램은, 가끔 cpu점유율을 먹기도 합니다. 싱글 코어 cpu에서는 조금.. 하지만 자주 그러지는 않습니다.

가끔 무거운 문제에 대해 효과가 있을 지 없을 지 모르지만 제가 쓰는 다른 방법
- 암호화는 로그인시에만 하도록 설정
- 업데이트 자동 확인은 하지 않음.
그래도 가끔 문제가 생기면 프로세스를 죽이고 다시 실행. Firefox가 xmarks때문에 점유율이 확 올라가는 경우는 드물지만, IE용으로 트레이에 올라가는 싱크프로그램은 종종 이상이 있는데, 이 때는 프로세스를 죽이고 다시 실행하면 멀쩡.

듀얼 코어에서 50%를 먹는다는 건, 이 프로그램이 코어 하나를 전부 잡아먹고 있단 말...... 네, 제 북마크가 좀 많긴 합니다, 많이..


아직까지는 무척 잘 쓰고 있고 또 사실 더 나은 걸 찾지 못해서 이렇게 씁니다. 다만 위에 적은 것처럼 무거운 구석이 있어서 즐겨찾기 동기화 기능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글이 즐겨찾기 싱크를 지원하는데, 거기에 firefox와 IE즐겨찾기까지 싱크해줄 수 있으면 그리로 가고 싶지만.. 아직 그런 건 없네요.


ps. 황약사님의 댓글에 답글달다 생각난 것 한 가지 덧붙입니다.
만약 여러 컴퓨터, 여러 웹브라우저를 쓰고 있었다면,  같은 xmarks계정에 싱크한 컴퓨터나 잘 안 쓰는 웹브라우저 중 어느 하나는 오랜만에 켜는 게 있을 겁니다. 일 주일이나 한 달 뒤라든가 식으로. 그럴 때 이 녀석이 양쪽 데이터가 너무 차이나면 물어봅니다. "다른 데서 싱크한 데이터랑 지금 기동한 웹브라우저의 데이터가 너무 차이난다 어쩔껴?" 하고.

이 때, 선택지는 웹브라우저 기준으로 서버를 덮어쓰는 marge와, 서버 기준으로 이 웹브라우저에 덮어쓰는 download가 있는데, 당연히 다운로드를 골라줍니다. 잘 안 쓰던 녀석이 구데이터인 게 확실하니까요. 이건 경험이고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어서 보증은 못하지만, 일단 저는 그렇게 씁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9 Comments
  • 프로필사진 황약사 2010.04.25 15:01 익스플로러에서 알툴바 알패스만 알다가 님덕분에 이런것도 알게됐군요.
    최근에 윈도를 다시깔면서 익스플로러에서 크롬으로 갈아탔습니다. 써보니 훨씬 낫더군요. 무엇보다 크롬 북마크기능이 구글계정과 자동연계되는게 마음에 듭니다. 북마크가 너무 간편하게 됩니다. 속도도 빠르구요.

    긱님도 아시지만 크롬에서는 알툴바가 안 설치되서 그렇잖아도 요즘 살짝 애로가 있던 참이었습니다. 소개하신 로보폼은 크롬에서 문제가 많은가요? 엑스마크를 3개중 최종추천하시는지요?
  • 프로필사진 alberto 2010.04.25 18:40 신고 요즘 라스트패스를 쓰고 있어서 로보폼은 잘 모르겠습니다.
    로보폼 웹사이트에 들어가 보니
    http://www.roboform.com/chrome.html
    로보폼 온라인에 가입한 사람들은 구글 크롬용 익스텐션을 쓰면 된다고 해요. 로보폼 로컬 프로그램을 깐 사람들도 온라인에 연동시킬 수 있습니다.

    그게 싫으면 크롬용 로보품 툴바를 설치하면 로컬에 설치한 로보폼 프로그램하고 같이 돌아가고 온라인 가입할 필요가 없다는데, 이건 아직 알파버전이라고 합니다.

    아 참, 로보폼이 즐겨찾기를 지원하는 지는 저는 모르겠습니다. xmarks는 세 웹브라우저에서 자동로그인을 다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Firefox에서는 지원한다고 알고 있지만, xmarks는 기본적으로 즐겨찾기 싱크에서 출발한 프로그램이고 모든 웹브라우저에서 공통적으로 지원하는 것도 즐겨찾기 싱크뿐입니다)
  • 프로필사진 황약사 2010.04.25 15:05 아니 무겁다고 하셨는데 사실 제컴의 사양이 그리 좋지 않아서 특히 메모리가 취약한 편입니다. 그냥 자동로그인만 쓸까하는데 좋은게 뭐 있을까요?
  • 프로필사진 alberto 2010.04.25 18:41 신고 xmarks를 추천하느냐.. 가끔 왜 이러나 싶을 때가 있지만, 4년 전에 나온 싱글코어 1.7GHz 노트북에서 절전모드로 돌 때도 문제없이 잘 쓰는데 괜찮지 않을까요? 부가기능은 다 안 쓰고 즐겨찾기 싱크 기능만 씁니다.
    따로 추천할 것도 없는 게, 저 세 가지 웹브라우저를 잘 싱크해 주는 프로그램이 따로 없어서요. ^^a 서로간에 북마크 import를 지원하는 사이트나 프로그램은 많지만, IE/FF/Chrome간 실시간 싱크는 아직까지는 xmarks밖에 찾지 못했습니다.
  • 프로필사진 지나가는이 2010.04.26 11:47 좋은 글 잘 봤습니다. 북마크를 클라우드로 옮겨서 웹페이지로 만드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저는 맥/윈도/모바일 총 6대 쓰는데 북마크 싱크 문제 참 곤란하더군요. 요새는 gainlink.net 같은 곳에서 간단하게 시작 페이지 만들어서 씁니다. 차라리 편하더군요.
  • 프로필사진 alberto 2010.04.27 20:35 신고 아, 그런 서비스도 있군요. 고맙습니다. ^^
  • 프로필사진 황약사 2010.04.27 11:51 추천하신 xmark와 로보폼을 크롬에 설치해 봤는데 로보폼은 크롬에서 단지 비밀번호저장 기능만 사용가능하고 엑스마크는 반대로 북마크기능만 이용가능하지 자동로그인 기능은 지원되지 않는군요. 원래 둘 다 지원되는데 크롬버전은 기능을 제거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님 제가 잘 몰라서 못 찾아 쓰는 걸까요?
  • 프로필사진 alberto 2010.04.27 20:38 신고 말씀이 맞습니다. xmarks는 맞다고 생각하고, 로보폼은 저는 이 글에서 추천하지는 않았는데.. ㅎㅎ; xmarks는 FF용이 풀버전이고 IE용이나 크롬용은 아직 기능이 다 들어있지 않습니다.
  • 프로필사진 싸인펜 2010.08.25 12:39 신고 저도 같은문제로 고민을하다가 글에 적어주신것 처럼 임시로 해결하고 있었는데요.
    저만 이런 문제가 있는것이 아니었군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