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Evernote (웹갈무리 프로그램) 구글 크롬용 익스텐션 본문

모바일, 통신/용도지정 인터넷 저장공간

Evernote (웹갈무리 프로그램) 구글 크롬용 익스텐션

웹갈무리 프로그램 에버노트에 대해서는 몇 가지 글을 적은 적이 있습니다.
에버노트는 Internet Explorer, Firefox 용으로만 플러그인이 있고 다른 웹브라우저용으로는 즐겨찾기 링크로 갈무리를 할 수 있었는데 오늘 보니 크롬용으로도 나왔더군요. 그 전 버전이 있었는 지 모르겠는데, 현재 버전은 이달 초에 올라왔습니다.


소개:

http://www.evernote.com/about/download/web_clipper.php
(동영상 설명이 올라있습니다)

설치:

https://chrome.google.com/extensions/detail/pioclpoplcdbaefihamjohnefbikjilc


설치한 다음, firefox애드온을 깔았을 때처ㅓㄻ 이렇게 갈무리 아이콘이 생깁니다.

녹색 아이콘입니다.


다만, 아이콘은 생겼는데, 영역을 선택하고 이걸 누르면 에버노트 웹 로그인창이 뜹니다. 즉, 자기 컴퓨터에 에버노트가 깔려 있어도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물론, 즐겨찾기 방식때와 똑같이 로그인은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firefox 애드온은 에버노트가 컴퓨터에 깔려있으면 오프라인 저장으로 자동 전환된다고 아는데 로컬 저장이 훨씬 반응이 빠르기 때문에 이것도 이렇게 되면 좋겠네요(더 좋은 방법은 익스텐션 설정에 저장소를 고를 수 있게 해주는 것겠지만).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