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www.pendriveapps.com : usb메모리에 넣을 수 있는 무설치 프로그램 사이트, + pendrivelinux.com 본문

프로그램/무료프로그램 배포처

www.pendriveapps.com : usb메모리에 넣을 수 있는 무설치 프로그램 사이트, + pendrivelinux.com

전에 portabeapps.com 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곳 하나를 적어봅니다.
포터블앱스는 저작권을 민감하게 고려한 사이트였는데, 여기는 자체 제작은 하지 않습니다. 
대신, 소프트웨어 스크린샷과 설명 정도를 기재하고, 제작사(제작자/커뮤니티) 사이트 링크와 다운로드 링크를 제공합니다. 그렇게 해서 저작권 문제를 우회하면서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영리하네요.


Pendriveapps.com


위 화면처럼 왼쪽에 카테고리가 나오고, 오른쪽 상단에 검색창이 보입니다.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소프트웨어 목록이 스크린샷 썸네일과 함께 나옵니다.
중간 중간에 광고가 있지만 보기 어렵지는 않습니다.

포터블앱스가 주로 GPL라이센스, 소스포지, 또는 대안적인 성격을 지닌 소프트웨어를 주로 소개했다면, 여기는 보다 일반인에게 친숙할 만한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다만, 앞서 이야기한 식으로 운영되는 만큼 라이센스 부분은 개별 사이트에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또 하나.. 다른 주제로 만든 섹션이 있는데,
Pendrivelinux.com


USB메모리에 리눅스(LINUX)를 얹을 수 있으니까, 그런 용도로 만든 이미지를 골라 받을 수 있습니다. 윈도용 인스톨러를 받은 다음에, 컴퓨터에 USB메모리를 넣고 인스톨러를 실행하면 이미지를 USB메모리에 깔아주는 방식입니다. USB메모리가 부팅 우선 순위로 잡혀 있는 컴퓨터에 그 메모리를 꽂으면 리눅스 라이브 OS가 시작되는 식입니다.

잠깐 보니 무료가 아닌 것도 있는 모양인데, 몇 가지 이미지/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고, 사용 방법 및 관련 주제글이 올라와 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