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핫스팟 켜고 끄기. 그리고 기능추가 및 개선희망점 본문

모바일, 통신/휴대폰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핫스팟 켜고 끄기. 그리고 기능추가 및 개선희망점

모바일 핫스팟은
전화기의 무선랜을 인터넷공유기나 에그처럼 SSID를 할당해 다른 기계가 연결할 수 있게 한 기능.


좋은 기능인데, 상태바에서 토글방식으로 모바일 핫스팟을 켜고 끄는 기능이 있으면 더 좋았을 것입니다.
지금은 켜는 건 설정메뉴를 통해야 하고, 끄는 건 무선랜을 켜면 팝업이 떠서 모바일핫스팟이 꺼집니다.

iptime인터넷공유기는 아니니까, 이 전화기 모바일핫스팟은 SSID는 1개입니다.

그리고, 무선랜으로 인터넷공유기에 접속하면서 동시에 자기가 모바일 핫스팟이 되어 다른 단말기에 무선랜접속을 제공(이 경우 공유기에거 인터넷으로 나가는 WAN은 3G/LTE/5G무선데이터접속)할 수는 없습니다. 위에서 본 것처럼 자기가 클라이언트가 되거나 자기가 서버역할을 하거나 둘 중 하나만 됩니다.


주의점 하나.
내 전화기가 제공하는 핫스팟에 연결한 다른 전화기는, 이 연결이 일반 무선랜인 줄 압니다. 그래서, 모바일데이터인 경우 데이터를 절약하는 옵션이 있는 앱에서 그 설정이 동작하지 않을 겁니다. 예를 들어 구글앱 중 유튜브 화질이나 플레이스토어 업다운로드/업데이트 설정 등.
(이유는 모르겠지만, 핫스팟을 제공하는 전화기도 데이터절약 옵션 중 일부를 꺼야 했습니다)

개선희망점이랄까.. 바라는 게 있다면, 삼성전자 단말기 사이에서는 모바일 핫스팟을 통한 연결일 때 그런 옵션을 따로 설정할 수 있게 하거나, 핫스팟 제공측에서 정책(qos라든가, 데이터절약관련)을 만들어 적용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클라이언트쪽에서는 (삼성단말기만의 옵션을 사용하지 않는 방법이라면) 특정한 단어가 들어간 SSID이름이면 인터넷공유기가 아닌 핫스팟으로 인식하도록 하는 것도 방법일 듯.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