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코로나19집계(2022.2.13. 0시기준): 56431명 ★ 본문

아날로그

코로나19집계(2022.2.13. 0시기준): 56431명 ★

하루 신규 5.6만 명이라.. 감이 안 잡히는 숫자네요. ㅎㅎ ㅠ.ㅠ

좋게 생각하면 하루 신규 5.6만 명씩 오미크론면역가진 사람이 늘어나는 겁니다. 걸려도 잘 치료해서 죽거나 후유증을 안고 살아가지 않는다면 말입니다.

그림먼저 올립니다.

 

 

유행추이 및 지역별 상황

5일째 5만 명내외입니다. 그래도 피크치같아보이는 게 다행이기는 한데.. 하지만, 사람들이 장사진인 것과는 달리 검사실적집계(아래 나오는 0시기준 보도자료에 있는 내용)는 예전에 비해 크게 늘지 않아서, 일각에서는 정부가 검사를 역량만큼 확대하지 않은 게 혹시 통계마사지를 위한 게 아니냐는 비판도 했습니다.

 

수도권 주간 발생률, 10만 명당 109명대, 충청권도 84명대로, 둘 다 전국 평균보다 높습니다.

 

 

위중증 환자와 사망자

한편 일일사망자집계는 급증한 일일확진자집계대비 매우 낮게 나오고 있기 때문에, 정부는 이것을 믿고 방역완화, 자가치료를 늘리려는 듯.

위 그림은 오늘자 구글 그래프를 대충 겹친 것이라 며칠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각주:1] 어쨌든, 저걸로 보면 연말연시 델타때는 확진자늘때 사망자늘었지만 1월중순이후 오미크론이 대종이 되어가면서는 좀 다른 것 같은 그림이기는 합니다.

 

 

 

해외유입확진자.. 별로 안 늘었으니. 거의 국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일일검사실적

 

 

 

세부통계

 

 

 

예방접종

 

 

  1. 잘 보려면 과거 사망자급증한 때도 확진자급증을 며칠 후행했는지 확인해야지만요. 일단 요즘 일일집계가 너무 커서 과거것은 저 그림으로는 가늠안됩니다. 따로 옛 자료를 보고 가공해야.. 보도자료 중에도 비슷한 게 아마 있을 겁니다.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