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일본인의 평균신장추이에 관한 일본내 보도를 인용한 기사 본문

건강, 생활보조, 동물

일본인의 평균신장추이에 관한 일본내 보도를 인용한 기사

기사 속 일부 내용, 천 년 넘게 채식하라해서 유전자가 빠졌다느니 등에는 동의하지 않아요. 숨어서 고기먹었다고도 하거니와, 생선도 고기고, 우리보다 훨씬 살벌하게 살았다던데 그럼 체격 큰 사람이 필요했을 테고, 그런 사람이 자손을 남기는 데 있어 인구집단에서 키크는 유전자가 없어질 정도로 불리했을 것 같지는 않으니까.

옛날 일본인 평균키가 작았던 건 아마,
"백성은 죽이지도 살리지도 마라"는 통치철학을 가지고 빨아먹었다는 쇼군이나 다이묘들때문이었겠죠.

https://naver.me/5NqAtzJl

1만년째 키 안 크는 일본인…'반전' 이유 있었다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일본인은 한국인에 비해 키가 작다. 1996년생 남성의 평균 신장이 한국은 174.9cm인데 일본은 170.8cm로 한국보다 4.1cm 더 작다. 비슷한 연령대(20~29세)의 여성도 한국은 161.3cm인데 반해

n.news.naver.com


그런데 기사 후반의 지적, 자충수라고 지적한 그 부분은 일리가 있네요.

ㅡ "임신부의 체중조절을 권장해 결과적으로 조산아가 많아진 듯(조산아는 성인이 됐을 때 체격이 크기 어려움)."... 뭐, 북한도 아닌데.. 일본 의료계에서는 저게 좋다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외국과 비슷한 기준으로 변경.

ㅡ 아기 육아지침에, 육고기를 빼고 물고기를 권장하고 주로 곡물과 채소.


ps. 요즘 베트남에서는 청소년에게 우유먹이기운동을 한다고 합니다. 미래세대의 키를 키우겠다고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