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구 Daum 계정, 카카오계정만들라는 2022.10월 공지 갈무리한 것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PIMS, 생활

구 Daum 계정, 카카오계정만들라는 2022.10월 공지 갈무리한 것

구 계정 중 주로 쓰는 것 하나만 카카오로 옮겼는데, 나머지도 결국 해야겠군요. 쓸 이링 생기니.. 그 화면을 또 보게 돼서 적어둡니다.



https://magazine.daum.net/daum_notice/63045ddc86ffb606df05621c?view=embed

Daum 로그인 방식이 카카오계정으로 통합됩니다. (2022.10.01)

magazine.daum.net


https://magazine.daum.net/daum_notice/61727d9c45982c355d67aa60?view=embed

[사전 공지] Daum 로그인 방식이 카카오계정으로 통합됩니다. (2022.10.01)

magazine.daum.net


※ 카카오계정으로 통합하기

※ 계정 통합 가이드 보러가기

※ 사업자/단체 회원 관련 도움말 보기


※ 고객센터 도움말 보러가기


아래는 텍스트검색을 위해 이미지부분을 붙인 것
ㅡㅡㅡㅡㅡ

Daum 공지사항
Daum 로그인 방식이 카카오계정으로 통합됩니다. (2022.10.01)

2022. 08. 31.

안녕하세요.
지난 공지와 같이 2022년 10월 1일부터 Daum 로그인 방식이 카카오계정으로 일원화됩니다.
10월부터는 Daum 아이디 로그인이 종료되어 오직 카카오계정으로만 Daum에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통합하시고, 한 번의 로그인으로 더 쉽고 편리하게 다양한 Daum 서비스들을 이용해 보세요.

● 변경 일자 : 2022. 10. 01 (토)
● 변경 내용

●  변경 이후 계정 통합 방법

Daum 로그인 영역 내, ‘Daum 아이디 통합하기’ 링크를 클릭하여 통합을 진행해 주세요.

만약 통합할 카카오계정이 없거나, Daum 아이디를 여러 개 보유하신 경우에는

Daum 아이디로 카카오계정을 신규 가입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계정으로 통합하기

※ 계정 통합 가이드 보러가기

사업자/단체 회원은 기존에 보유중인 개인 카카오계정과는 통합하실 수 없으며

Daum 아이디로 카카오계정을 신규 가입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사업자/단체 회원 관련 도움말 보기

카카오-Daum 연결회원의 로그인 지원 또한 종료되오니, 통합 후 Daum 서비스를 이용해 주세요.

추가로, 2022년 12월 내, 미통합 Daum 아이디의 로그인 상태 유지 기능이 더 이상 제공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12월부터 순차적으로 오랜 시간 이용하지 않은 Daum 아이디들은 로그아웃되며,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재로그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12월 31일까지 카카오계정으로 통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한시적으로 지원해드린 Daum 아이디 로그인 페이지는 더 이상 제공되지 않습니다.

카카오계정과 통합하여 Daum 서비스를 이용해 주세요.


- FAQ -

Q 이미 카카오계정과 Daum 아이디를 연결한 사용자들은 왜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을 못하나요?
A 그동안 카카오계정과 연결된 회원은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시, Daum 아이디로도 자동으로 로그인 처리되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2022년 10월 1일부터는 Daum 아이디로 로그인이 종료되고, 통합한 카카오계정으로만 Daum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어 통합하지 않은 연결 회원은 카카오계정 로그인 시 Daum 로그인 처리가 되지 않게 적용되었습니다.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카카오계정과 통합하여 Daum을 이용해 주세요.


Q 기간 내에 카카오계정으로 통합하지 못하면 어떻게 되나요?
A 카카오계정과 통합하지 않은 회원(미통합/연결회원)들은 자동 로그인이 해제되어 로그아웃 되므로, 카카오계정으로 통합 후 재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다만 이후에도 계속해서 카카오계정과 통합하실 수 있도록 Daum 아이디 통합 동선이 제공될 예정이니 걱정하지 마세요. 통합하지 않은 Daum 아이디의 데이터 또한 안전하게 보관되며, 통합 후 기존 Daum 서비스를 아무 문제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 통합 불가 대상인 사업자/단체 회원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사업자/단체 회원은 기존에 보유 중인 개인 카카오계정과는 통합하실 수 없습니다.

Daum 아이디로 카카오계정을 신규 가입하여 이용해 주세요..

※ 사업자/단체 회원 관련 도움말 보기


Q 사용하는 카카오계정이 없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 사용하는 카카오계정이 없다면, Daum 아이디로 카카오계정을 바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계정 통합 안내 또는 카카오계정 가입 시  ‘Daum 아이디로 카카오계정 가입’을 진행해 주세요.


Q 하나의 카카오계정에 여러 Daum 아이디를 통합할 수 있나요?
A 하나의 카카오계정에는 하나의 Daum 아이디만 통합할 수 있습니다.

이미 사용중인 카카오계정과 Daum 아이디를 통합한 상태라면 다른 카카오계정과 통합해주세요.

Daum 아이디로 카카오계정을 가입하여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Q 계정 통합 후에 변경이나 취소가 가능한가요?
A 사용 중인 Daum 아이디를 카카오계정으로 통합 완료한 후에는 통합을 취소하거나 다른 Daum 아이디로 다시 통합할 수 없습니다.

통합할 아이디는 신중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사용 중이던 Daum 서비스는 그대로 사용할 수 있나요?
A Daum 아이디와 카카오계정을 통합하더라도 기존 사용하시던 Daum 서비스(메일,카페 등)는 변경 없이 그대로 쓰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계정 통합 후에도 kakao, Daum에서 사용하시는 프로필 사진과 닉네임은 각각 원래대로 유지됩니다.

Daum에서 사용하시던 프로필은 [카카오계정 관리 > 계정 정보의 ‘내 정보 관리' > Daum > Daum 프로필] 메뉴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Q 본인인증정보가 일치하지 않아 통합할 수 없다고 해요.
A Daum에서는 타인의 계정과 잘못 통합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통합하려는 계정 간의 본인인증정보가 일치하지 않으면 통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단, 가족 명의로 본인인증정보가 잘못 등록된 경우에 한하여 증빙서류 확인 후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도움말을 확인해 주세요.

계정 통합 관련해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 고객센터 도움말 보러가기

고맙습니다.
ㅡㅡㅡㅡㅡ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