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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KB국민은행 웹사이트는 KB모바일인증서 의무/:/ 입출금내역 SMS자동통지서비스이용자는 앱 알림을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본문
KB모바일인증서, KB은행 앱 의무
하다못해 입출금내역 SMS통지 신청같은 것도, 본인전화 인증문자라든가 창구에서 등록한 본인명의 전화기면 되는 게 아니라, KB모바일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무조건 앱을 깔라는 것.
아예, KB은행 웹사이트( kbstar.com) 에서 로그인화면으로 가면 이런 팝업이 뜹니다.
공동인증서 쓰지 마시오하고.
입출금내역 SMS자동통지 서비스 사용자가 주의할 점: 절대로 스마트폰에서 앱 알림을 활성화하지 마세요.
스마트폰 KB스타뱅킹앱에 로그인하면, 보통 주거래통장 화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그 계좌 잔액 숫자의 오른쪽 위에, 앱 알림 슬라이드바가 보입니다. 그런데 재미로라도 이거 활성화하면 피곤해집니다.
1. 세부설정으로 들어가서 재지정하지 않으면 온갖 광고알림과 정보알림이, 중요한 사항이나 입출금알림과 함께 같이 오는 게 기본값입니다. 이거 뭐같이 신경쓰이게 만들어요. 은행알림아이콘이라 눈이 안 갈 수가 없는데 시덥쟎은 것들이 수시로 알림음내면서 주의를 끄니까요.
2. 앱에서 그 알림을 활성화하면, 기존에 사용하시던 "입출금내역 SMS자동통지 서비스"가 자등으로 꺼집니다. SMS알림은 받아볼 전화번호를 5개까지 등록할 수 있지만, 앱 알림과 SMS알림 두 개 다 받게는 못합니다. 그리고 그 슬라이드바를 터치하면 앱 알림 활성화/SMS알림 취소된다며 진행할까요하고 한 번 물어보는 팝업도 안 뜨고, 기다렸다는 듯이 바로 그렇게 돼버립니다.
그 슬라이드바를 다시 터치해서 앱 알림을 비활성화한다고 해도 이전에 사용하던 "입출금내역 SMS자동통지 서비스"가 다시 활성화되지는 않습니다(그런 식으로 동작하면 참 편리할 텐데요). 창구에 가거나 KB은행 PC웹사이트에 접속해서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 재신청해야 합니다. 1
https://pcgeeks.tistory.com/21586
3. 일단 꺼진 "입출금내역 SMS자동통지 서비스"를 KB은행 웹사이트( kbstar.com )에서 다시 신청하려면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기도 하지만, 스마트폰을 옆에 두고 KB모바일인증서로 로그인해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창구에서 등록한 본인명의 스마트폰 번호를 지정한다 해도, 공동인증서나 다른 로그인방식으로 접속해서는 절대 안 들어줍니다.
그러니까, 만약 KB은행 이용자인데 KB모바일인증서를 아직 안 받았다면 이거 받는 절차(신분증입력, 앱 깔기 등)를 다시 해야 하니까, 못하는 건 아닌데 엄청 귀찮아요.
그러니까, "입출금내역 SMS자동통지 서비스" 이용자라면 앱에서 그 부분은 절대로 건드리지 마세요.
- 요즘은 방문시간을 예약하지 않으면 1시간 기다릴 수도 있죠.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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