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KB국민은행 통장, 입출금내역 자동통지서비스를 인터넷뱅킹(PC웹)으로 신청하는 화면/:/ 앱에서 설정하는 KB스타뱅킹 알림서비스에 대해 본문

견적, 지름직/금융과 보험

KB국민은행 통장, 입출금내역 자동통지서비스를 인터넷뱅킹(PC웹)으로 신청하는 화면/:/ 앱에서 설정하는 KB스타뱅킹 알림서비스에 대해

(2022년 11월 글인데, 2024년 4월 기준으로도 별로 달라진 것은 없어보입니다)

 

서비스알림, 입출금알림서비스를 인터넷뱅킹으로 신청하는 화면.

 

다른 은행도 그렇고 신용카드사(카드앱)도 그렇지만, KB국민은행 모바일뱅킹앱인 KB스타뱅킹 앱을 전화기에 깔았다면, 그냥 그 앱의 알림서비스란에 들어가서 입출금 알림을 확인해줘도 전화기에  앱 알림이 뜹니다(그건 무료입니다). 하지만 그것보다 그냥 SMS문자로 뜨는 게 편한 분들이 가끔 있죠. 그런 분들은 이렇게 일반 문자메시지가 오게 해줄 수 있습니다. 회원등급에 따라 월 최대 900원 정도가 나옵니다.

 

 

주의점(업데이트).
KB스타뱅킹 알림서비스(KB은행 앱에서 계좌 오른쪽 상단의 밀어서 켜는 알림)을 사용 중인 경우에는, SMS나 팩스로 받는 입출금내역 자동통지서비스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그걸 신청하고 싶다면, 먼저 앱에서 KB스타뱅킹 알림서비스를 꺼주고 난 뒤에, 아래 절차를 밟아 입출금내역 자동통지 서비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개인뱅킹으로 로그인한 다음, 

개인뱅킹> 뱅킹관리> 통지 서비스> KB스타뱅킹 알림서비스

 

 

 

개인뱅킹> 뱅킹관리> 통지 서비스> 입출금내역 자동통지 서비스

 

 

 

입출금내역 자동통지 서비스 신청

 

 

 

입출금내역 자동통지 서비스  변경/해지

 

알림신청화면에서 고를 수 있는 선택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만약 스마트폰에 KB스타뱅킹앱을 깔고 거기서 앱알림서비스를 신청했다면, SMS나 FAX알림서비스는 신청되지 않습니다. 

 

 (변경, 추가) 저 은행은 앱으로 하라고 강요합니다. 그래서 앱에서는 터치 한 번에 앱알림활성화, SMS/FAX취소가 되는데, SMS/FAX알림을 신청하는 화면에서는 먼저 앱을 열어서 앱알림을 비활성화하라고 요구합니다. 속보이는 방식이죠.

 

 

 

개인뱅킹> 뱅킹관리> 통지 서비스> 납입일고지 SMS 서비스

예적금의 적립일/만기일, 대출 이자납입일/상환일을 문자메시지 알림.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