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Gold Fish Animated Wallpaper: 바탕화면에 금붕어 어항을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영상, 음악

Gold Fish Animated Wallpaper: 바탕화면에 금붕어 어항을

이런 것입니다. 실행 화면. 스크린세이버는 아니고 바탕화면에 금붕어가 돌아다니는 어항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용량이 작은 만큼 좀 단조로운 면은 있습니다. 금붕어가 한 종류고 화면도 저거 하나뿐. 하지만 보고 있으면 편안해지긴 합니다.

오늘의 1일 무료 배포 프로그램으로 GAOTD에 올라온 것입니다.
http://www.giveawayoftheday.com/gold-fish-animated-wallpaper/
용량은 2메가바이트를 조금 넘는 정도고, 일단 받아서 설치하면 등록 절차는 없습니다.

위 화면에 보이듯, 기본적으로 와이드화면용입니다. 트레이의 아이콘을 클릭해 설정 화면을 불러올 수 있는데, 다른 화면비율로 늘리는 옵션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실행하면, 바탕화면을 클릭해서 어떤 기능을 불러내기는 어려워집니다. 즉, 바탕화면 아이콘은 그대로 보여서 클릭할 수 있지만 정렬기능 등은 동작하지 않고 예를 들어, DirectFolder같은 프로그램을 호출하기 위해 더블클릭해도 듣지 않습니다. 즉, 저 금붕어가 움직이고 공기방울이 올라오고 광량이 변하는 화면은 일종의 오버레이 비슷하게 동작하는 것 같습니다.

CPU점유율은 도선 싱글코어 노트북이 800MHz로 동작할 때 25%정도. 물론, 화면에 어항이 표시되지 않는 동안은 그렇게 먹지 않습니다.

프로그램 하나로 여러 가지 화면을 볼 수 있는 게 아니라, 제작사 사이트에 가보면 각각이 하나의 프로그램입니다. 즉, 오늘 받은 프로그램은 이 어항뿐.

배경화면으로선 꽤 괜찮은데, 제 경우, 놋북 쿨러가 돌아가기 때문에 항상 켜놓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옵션에서 윈도시작시 자동실행은 꺼놔야죠. :)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