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구글 캘린더(Google Claendar) 일정 비공개 확인하기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PIMS, 생활

구글 캘린더(Google Claendar) 일정 비공개 확인하기

구글캘린더는 일정을 공개할 수 있습니다.

캘린더를 여럿 만들 수 있고, 한 캘린더에서도 공개/비공개 설정을 할 수 있는데,

이게 좋은 사람들은 편하겠지만, 다이어리란 것이 사적인 물건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자칫 이 기능이 있는 줄도 모르고 쓰기도 합니다. 그래서, 혹시 재미로 이것 저것 건드리다가 민감한 자기 일정자료가 웹에 싹 공개되는 불상사가 생기는 수도.... 혹시나 생길 지 모르겠습니다. 물론 기본 옵션은 비공개입니다.

관련한 도움말 몇 가지 링크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중이라면 구글 캘린더도 잘 쓰고 계실 텐데, 할가할 때 한 번 확인해보세요.

★ 내 일정이 비공개인 지 확인: http://www.google.com/support/calendar/bin/answer.py?hl=kr&answer=37085

자기 캘린더의 공유 설정을 확인해줍니다.

★ 개별 일정의 개인정보 설정:
http://www.google.com/support/calendar/bin/answer.py?answer=34580&hl=ko

개별 일정은 일일이 지정해줄 수 있지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기본 구글 캘린더에서 만든 일정은 앞서 정해준 캘린더 기본 설정을 따라갑니다.

★ 맨 처음 스크린샷에서 첫 번째 탭, 캘린더 세부 정보 를 클릭하면 하단에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캘린더 주소"에서 HTML 아이콘을 클릭하면 웹브라우저로 볼 수 있는 캘린더 URL이 나옵니다. 이 바로가기를 복사합니다. 그리고 웹브라우저를 완전히 종료한 다음 다시 실행하고, 저 주소를 주소창에 붙여넣기를 해 들어가보세요. 웹브라우저에 구글 계정 자동로그인 설정이 안 돼 있다면 아마 구글 로그인창이 나올 것입니다. 그러면 저 캘린더는 비공개인 모양입니다. 저기도 "캘린더를 공개하지 않는 한 누구도 이 링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런 말이 보이죠.

그 아래에 "비공개 주소" 줄은 다릅니다. 거기서 HTML 아이콘을 클릭하면 나오는 바로가기 주소를 알면 로그인을 안 해도, 캘린더가 비공개라도 누구나 이 캘린더를 열어서 일정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기만 알아야 하니 모르고 가르쳐주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