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Kingsoft Office의 용도 하나/ 암호화된 파일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문서 편집

Kingsoft Office의 용도 하나/ 암호화된 파일

MS Office 대용물 중 하나인데, 상용입니다.

* 조언: 어떤 버전을 받을 지는 이 글을 다 읽고 나서 정하세요!

이 사이트에 들어가면, 사이트가 잘 동작하지 않는 것 같은데, 일단 Trial 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2009 프로 버전 시험판.
http://www.kingsoftresearch.com/download.php
설치파일은 약 50MB. 설치 용량은 전체 약 120MB미만.
오피스 2003에서 암호화한 엑셀 파일은 어떤 오피스 프로그램에서는 열지 못하지만, 여기서는 열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암호화 방식을 지원한단 얘기. 물론 암호는 제대로 입력해야 열리죠.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엑셀 뷰어가 약 50MB니까 편한 대로 고르세요. :)

* 아예, 그냥 오피스 최신판 맛보기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MS오피스 2007/2010 의 암호화 방식을 지원하는 지 여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설치 화면

이걸 주로 써줄 생각이 없다면 파일 확장자 연결은 안 하는 게 낫겠지요.




원래 저기까지만 적었습니다. 제가 열 파일은 열었으니까. 하지만 호기심이 동해서 검색, 검색...

다시 인터넷에서 검색해 보면  2012 최신판 프리웨어 버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설치파일 크기가 약 83MB입니다.
http://www.kingsoftstore.com/kingsoft-office-freeware.html
여긴 킹소프트의 온라인 스토어. 어쩐지 위엣 사이트 링크가 깨져 있더라..

끝으로, 엑셀만 받고 싶다.. 그러면 2012 스프레드시트 프리버전도 있습니다.
http://www.kingsoftstore.com/spreadsheets-free.html
설치파일 약 43MB정도죠. 설치용량은 약 120MB.
이 버전도 오피스 2003에서 암호화된 파일을 열 수 있었습니다.

이 버전의 메뉴에서, Tools > Options 메뉴의 Security 탭을 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은 암호화를 지원합니다.



참, 검색하다 보면 CNET에서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CNET에서 정식 링크를 통해 받을 때는 먼저 CNET 다운로더를 받고 그걸 실행해 받게 되는데, 중간에 CNET의 툴바를 깔라는 창이 나오니까 무심결에 동의하지 말고 필요한 지 보고 결정하세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