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구글 계정 탈퇴(해지) 순서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PIMS, 생활

구글 계정 탈퇴(해지) 순서

지메일 id를 하나 지웠습니다. 구글 문서도구 계정이 둘 있으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그거 둘이라고 그렇게 편하진 않더라고요. 용량이 많이 필요한 사람이라면 그래도 되겠지만. 그러며 든 생각, 요즘 구글이 전화번호를 수집하려고 엄청 애쓰는군요.. 안드로이드만으로는 부족했나..

gmail 또는 구글 계정 삭제는 아래 주소를 보세요.

http://support.google.com/accounts/bin/answer.py?hl=ko&answer=32046&topic=2382753&ctx=topic


처음 구글 서비스로 gmail계정을 만들면 자동으로 구글 계정이 만들어집니다.

그래서, 삭제할 때는 gmail 계정 삭제와 구글 계정 삭제는 별개입니다.

참, 계정삭제하기 전에, 그 계정으로 이용한 모든 구글서비스 기록을 지워주는 것도 있습니다. 이건 알아서 찾아먹어야. 구글에서 익명화시켜 오랫동안 가지고 있다니까 어차피 안 쓴다면 지워주는 게 나을 것 같아서요. (그래도 가지고 쓴다면 막을 방법이 없지만 할 수 있는 만큼 해주기)

이 지시를 따라가보죠.

지메일 영구 제거

지금 지메일을 삭제하되, 다른 구글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려면 "새로운 기본 이메일 주소"에 새 구글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즉, 이러면 메일주소를 변경하는 거랑 같은 효과가 날 것 같군요.

아예 이 계정 자체를 없애버리고 싶다면, 앞으로 가서, 구글 계정 삭제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오는 하단 화면에서 구글 계정 삭제를 확인합니다.

구글 계정을 삭제할 때는 한 가지 확인란이 더 붙는데, 유료 구글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었을 경우, 나중에 미결제 금액 청구를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아래는 계정 복구와 관련된 이야기. 지우더라도 바로 복구할 수 있지만, 며칠 지나버리면 복구는 안 된다는 거.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