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hotmail.com 없어지다. live.com -> outlook.com 으로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PIMS, 생활

hotmail.com 없어지다. live.com -> outlook.com 으로

MS가 그렇게 한다고..

MS의 클라우드, 스카이드라이브를 이용하고 있다면 live.com 계정이 있을 겁니다. outlook.com 으로 접속하면 거기서 여기 로그인 정보를 그대로 쓸 수 있습니다. 넵, 같은 계정이 가능하단 말. 어떤 사람들은 그렇게 하지 않고 계정 아이디를 선점한다고 따로 만들기도 한다더군요. 물론, 새로 만들어도 됩니다.

gmail하고는 약간 다른 화면이던데, 아웃룩 최신 버전하고 비슷한 데가 있다고 하고, 어떤 사람 말로는 첨부파일만 보기 등 몇 가지 편한 점이 있다고. IMAP은 지원하지 않는 대신 MS방식의 뭐라던데.. 그건 지원한다고. 웹오피스도 지원한다는데 전처럼 해주는 모양을 내는 정도인 지 어느 정도 제대로 된 것인 지는 아직 안 써봐서 모르겠습니다.

옮길 생각은 없고 좋은 소식이 들려오면 서브로 써볼 일은 생길 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스카이드라이브가 연동되므로. (다음과 네이버, 구글도 다 그렇죠)

 

그러고 보면, KT가 파란닷컴에서 포탈을 그만둔 건 이해가 가는데, 메일서비스를 완전 종료한 건 실수같단 생각도 듭니다. 그래도 KT계열이라고 거기 계정을 가진 사람들이 꽤 있었을 텐데.. 딱히 돈이 되진 않더라도 지금도 KT는 자사의 서비스 가입자들에게 메일 계정을 주고 있을 겁니다. 요즘은 아닌가 봐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