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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시스템, 도심항공교통(UAM)사업 철수 결정 본문

기술과 유행/우주항공,군사

한화시스템, 도심항공교통(UAM)사업 철수 결정

전망이 안 좋기는 했어요. 우리나라에서 자가용, 렌탈, 택시로 항공교통은 힘든 면이 많았죠. 아니, 한강 관광용이나 출퇴근시간 인천공항부터 서울 강동구까지를 한강을 벗어나지 않으며 고속으로 오가는 에어택시같은, 일부 컨셉을 제외하면 불가능에 가까웠죠.

 

큰 시장이 열릴 만한 제도변경은 미진했고, 성과없는 가운데 시간만 흘러갔고, 이게 전세계적으로도 안 좋은 소식이 자꾸 들어왔고[각주:1], 한화의 투자업체에 손실이 생기기도 했고, 지지부진해지면서 기술인력도 많이 빠져나가서, 없앤다는 듯.

 

https://www.newstheai.com/news/articleView.html?idxno=7536

 

[단독] 한화시스템, 올해 상용화 자신한 UAM 사업 접는다

한화시스템이 신사업으로 내세운 도심항공교통(UAM) 사업을 사실상 접는다. 수익 확보가 쉽지 않은 상황에서 UAM 대신 강점을 가진 우주 사업에 집중하겠다는 전략이다.2일 THE AI 취재에 따르면,

www.newstheai.com

 


그런데, UAM과 민수용/군용 대형 비행드론은, 하드웨어만 보면 종이 한 장 차이일 것 같은데, 그쪽으로 해볼 생각은 없었을까요. 경영진이 창의적이지 못했던 걸까, 아니면 시장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하지 못한 걸까.

 

 

  1. 중국회사, 미국회사의 허위공시같은 사기라든가, 투자금 모금 실패라든가, 캐시카우가 됐어야 하는 시범사업들이 바람빠져서 현실화되지 못한 것 등, 그런 기사들을 본 것 같습니다.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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