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대항해시대 온라인 게임 설치 - 다운로드 후 알아서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대항해시대 온라인

대항해시대 온라인 게임 설치 - 다운로드 후 알아서

항해시작 버튼을 눌러 직접 설치하기도 하지만, 그게 문제가 있을 때,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화면에서
받은 다음, 압축푸는 프로그램으로 풀어도 됩니다. 그 다음에 설치.


이 팁이 필요한 이유는 이렇습니다.

이 게임 클라이언트 크기가 4GB남짓 될 텐데, 만약 부팅한 하드디스크의 시스템 파티션에 여유 공간이 저 용량이 안 되면 압축을 풀지 못하므로 안 깔리거든요.

이 게임의 클라이언트 용량은 4-5GB정도지만, 실제로 설치에 필요한 용량은 15GB정도입니다.
1) Internet Explorer 가 IE Temp 폴더에 설치파일을 다운받는 용량. 이것도 별도 지정하지 않으면 부팅한 시스템 파티션이죠. 만약 전용 다운로더를 사용하면 데이터 파티션에 가능.

2) 전용 다운로더나 받은 프로그램을 바로 실행하면 시스템 파티션에 그게 압축을 풀면서 5GB정도를 요구합니다. 이 때 윈도가 있는 c:드라이브에 남은 용량이 좀 적으면 설치 불가.

=> 여기서, winrar라든가 다른 압축풀기 프로그램으로 원하는 파티션, 폴더에 풀어주는 것입니다.

3) 그리고 풀어준 파일을 가지고 원하는 장소에 설치.. 요구용량 5GB정도..

결국 이 팁이 없으면 이 게임 클라이언트 다운로드와 설치에 15GB정도가 필요하고 최종적으로 5GB정도를 사용합니다.
이 팁을 사용하면 다운로드와 설치에 10GB정도 필요하고 최종적으로 5GB정도 점유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