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DataRam Ramdisk 드라이브 문자 지정하기 본문

컴퓨터 부품별/USB메모리,램디스크

DataRam Ramdisk 드라이브 문자 지정하기

데이터램 램디스크는, 개인용으로 쓸 수 있는 프리웨어 버전은 램디스크 파티션을 생성할 때 NTFS 로 자동포맷해주지 않고(이미지 파일 저장하는 경우에는 NTFS로 사용자가 포맷하면 그 이미지를 마운트해 쓸 수 있게 해주는 모양이지만),  드라이브 문자도 자동으로 지정합니다. 그래서 저번 사용기에는 드라이브 문자를 지정할 수 없다고 적었는데요, 그게 되더군요.


윈도 제어판, 디스크 관리로 들어가서, 램디스크 파티션에 마우스 오른버튼을 올린 뒤에 드라이브 문자 변경 메뉴로 들어가 바꿔주면 됩니다. 램디스크 이미지를 저장하지 않더라도, 설정은 저장되는지 알아서 됩니다. 매뉴얼을 읽어보니, 윈도의 그 관리자가 뜨기 전에 데이터램의 장치드라이버가 먼저 떠서, 장치관리자에서 지정한 게 항상 적용되는 모양입니다.


1달 무료인 쉐어웨어 프리모 램디스크와 달리 기능이 적고, 램디스크 여러 개를 관리하는 창도 없지만, 어쨌든 이 정도로도 웹브라우저 임시폴더로 쓰기에는 무난해보입니다. (윈도 XP고 개인용도라면 VSuite Ramdisk가 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걸 만든 회사에서 윈도7부터는 프리웨어 버전은 내지 않고 몇 가지 기능을 추가해서 프리모 램디스크를 만들었습니다)



FAT32, 260MB 지정.


L: 드라이브로 만들어졌습니다.


속성 확인


제어판> 컴퓨터 관리 로 들어갑니다. 거기서 "디스크 관리"를 고르고, 램디스크(여기서는 L드라이브) 위에 커서를 올리고 오른버튼 클릭


"드라이브 문자 및 경로 변경" 선택

여기서 변경.



Z: 드라이브로 해줍니다. R:로 해도 되고요. 편한 대로.


이제 Z: 드라이브가 되었습니다.



시험삼아 윈도 재시작해보니 이 문자 그대로 유지되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