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PC Geek's

이 블로그 가로 폭을 넓혀 리뉴얼할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본문

프로그램

이 블로그 가로 폭을 넓혀 리뉴얼할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지금 티스토리 편집 화면이 가로 1190픽셀 정도기 때문입니다.

현재 pcgeeks.tistory.com 블로그 스킨의 가로 폭은 900픽셀인데, 편집화면에 들어가면

이 정도로 늘려야 가로스크롤바가 없어집니다.

클릭하면 원래 크기로 보입니다.

이 화면이 티스토리 편집자들이 보기에 알맞은 화면 폭이라면,

그건 아마, 요즘 티스토리에 접속하는 사람들이 가장 무난하게 쓰는 폭이라서 그랬겠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티스토리에서도 웹브라우저가 넘겨주는 사용자 환경 정보[각주:1]를 수집해 리뉴얼할 때 반영하고 있을 겁니다)


그리고 저 자신도, 이 블로그에서 글을 보다가 적을 게 있어 편집할 때, 저 오른쪽 열 300픽셀 정도가 다 보이지 않으면 불편했거든요. 편집화면으로 들어가면 꼭 창을 늘려요. 그래서 바꿔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뭘 넣을까.. 글이 많아지면서 저도 어디에 뭐가 있는지 잘 찾기 힘들어지기도 했고,

카테고리 분류도 정리할 게 있고.. 예를 들어, 지금 넷 문자 팩스 카테고리는 정말, 인터넷이나 네트워크와 상관있는 오만 가지 이야기가 다 들어있어요. 웹브라우저, 인터넷 유틸리티, 네트워크 유틸리티, 웹하드, 문자, 팩스... 전부터 생각만 하고 있던 것. 이번에 엎어야겠습니다.



문득 든 생각.

티스토리 웹디자이너들은 지금 가로 2560모니터를 쓰나요?

웹서핑하다 문득 생각난 걸 적기 위해 티스토리 편집화면을 열면, 1920*1080 풀 HD화면 2/3를 잡아먹는 편집화면은 부담스러운데요..



  1. 이건 해킹으로 가져가는 게 아닙니다. 프로토콜(?)인지 뭔지 모르겠는데, 웹브라우저가 현재 OS와 웹브라우저 이름을 서버에 알려주는 것처럼 같이 넘겨주는 정보가 있습니다.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