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요즘 티스토리 블로깅하면서 좋아진 점(카테고리도 임시저장되는 것), 바라는 점(그림 업로드할 때 비율%로 축소하는 기능) 본문

프로그램

요즘 티스토리 블로깅하면서 좋아진 점(카테고리도 임시저장되는 것), 바라는 점(그림 업로드할 때 비율%로 축소하는 기능)

좋아진 점은, 임시저장입니다. 편집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이건 새 편집기가 나올 때부터 있었지만, 

요즘은 맨 왼쪽, 카테고리항목과 제목란도 선택한 것과 입력된 내용이 그대로 보존됩니다.

처음 임시저장기능이 생겼을 때는 본문 내용만 저장됐더랬죠. ^^



바라는 점은, 사진 업로드 기능입니다.

사진을 업로드한 다음 크기를 조정할 때, 

픽셀을 지정해서 크기 조정을 할 수는 있지만

%를 지정해서 크기 조정을 할 수는 없습니다.



이를테면 사진 10장을 블로그에 집어넣는데, 어떤 사진은 가로로 찍었고 어떤 사진은 세로로 찍은 경우가 있을 수 있겠죠. 이럴 때, 일괄 크기 조정을 픽셀단위로 하면 어떤 사진은 크게, 어떤 사진은 작게 들어가서 수동으로 크기를 조절해줘야 할 겁니다. 여기서 만약,  50%나 70%, 25% 식으로 비율로 지정해 크기를 일괄 지정할 수 있는 선택지가 하나 추가된다면 훨씬 편할 것입니다. 

- 일괄선택이야 "모든 사진"체크박스가 있으니 그걸로 됐고

- 기본크기 체크박스에 25%(1/4비율), 33%(1/3), 50%(1/2), 67%(2/3), 75%(3/4) 선택지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확대축소비율을 직접 숫자입력하는 것까지는 아직 바라지도 않습니다.


※ 이미지 축소말고 확대는 지금은 직접 끌어당기거나 직접입력으로 할 수 있는데, 신경써주면 고맙지만 지금은 반드시 필요하다는 생각은 안 듭니다. 확대할 일은 거의 없는데 선택지가 늘어 오히려 복잡해지면 그것도 산만하고..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