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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고객센터의 불만족스런 일처리

다음 고객센터에 온라인 접수하면

확인 이메일은 오지만

자기가 작성한 내용은 들어있지 않습니다.


다음에 회원가입한 사람이라면 자신의 과거 문의 내역을 보는 메뉴가 있을 지 모르지만(알아보지 않았습니다)

비회원인 경우, 접수 확인 이메일이 다라 할 수 있는데,

회신 내용에 자신의 문의 내용이 들어있지 않습니다.


좀 엉성해요. 네이버보다 사원이 적어서 그런가..

평소 이용하면서 별 차이를 못 느끼지만(오히려 더 잘하는 점도 보지만), 이럴 때도 있습니다.

다음은 아마, 뉴스포탈에 전력을 다하고 있는 모양.



그리고, 문의에 대한 답변이.. cut&paste 라고 하면 적절하겠더군요.

회신은 하루이틀 안에 오니까 빠른데, 제가 물어본 내용이 아니라 상담원 대답하기 편한 대로 오는 것 같아서, 문의를 반복하게 합니다.


제일 마이너면서, 다음 CRM은 구글 코리아보다 관료적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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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Comments
  • 프로필사진 ㅋㅋ 2013.08.04 01:36 다음 고객센터 마음에 안듭니다
    음란물 이미지 올려져있는 티스토리 신고해도 처리불가 이럽니다
    네이버가 100배 낫습니다
  • 프로필사진 alberto 2013.08.05 15:09 신고 예. 좋은 서비스 아이템을 제공하는 것과, 서비스를 잘 하는 것은 다르네요.
    제가 티스토리를 하면서 다음에 돈주고 있는 것이 아니라서, 딱히 더 화내고 싶은 생각도 없어졌습니다.
  • 프로필사진 chjh 2014.01.01 21:14 제가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 했는데 사흘째 답장이 않오네요.답장이 이렇게 늦으면 안되잖아요.저도 ㅋㅋ님 처럼 다음 고객센터 맘에 안 듭니다.
  • 프로필사진 alberto 2014.01.02 10:27 신고 뭐, 불이익 없이 일 주일 안에만 처리해주면 괜찮지 않을까요. 외국사이트들은 처리기간 일 주일은 매너인 것 같던데요.
    티스토리 백업 신청을 일 주일 안에 해준다던데 잊어버린 건지 무시하는 건지 함흥차사인 건 좀 그렇지만.
    구글은 보면 해주든 안 해주든 되도록 자동으로 처리하려는 경향이 있는데, 그래서 좋을 때는 좋고 안 좋을 때는 완전 벽창호죠.
    그런데 다음은 중간에 사람이 개입되는 매듭을 만들고는 수동처리를 핑계로 내부기준을 대 적당히 걸러서 무시하는 느낌이 있습니다.
  • 프로필사진 휴우 2014.07.19 22:52 저도 다음고객센터에 문제해결을 요구하려고 수 차례 문의메일을 보냈지만 카테고리별로 분류하고 복붙해서 동시발송하는 것인지 항상 같은 내용으로만 답장이 오네요. 신속함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한 것을 우선으로 해야하는 거 아닌가 싶습니다. 너무 답답해서 운영시간에 고객센터로 직접 전화해보려고요.
  • 프로필사진 alberto 2014.07.20 07:40 신고 예, 좋은 결과 얻으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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