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KT 유클라우드 업데이트 FAQ 두 가지 본문

모바일, 통신/범용 클라우드, 인터넷 저장공간

KT 유클라우드 업데이트 FAQ 두 가지

자주 묻는 질문인 모양이네요. 업뎃하고 나더니 팝업이 떴습니다.




 ucloud 매니저에서 파일을 열어 편집 후 저장 시 유의사항


ucloud 매니저에서는 ‘OOO(이 컴퓨터)’에 동기화된 파일들만 수정/저장 시 자동 동기화가 됩니다. 

그 외 ucloud 폴더 [(구)웹 폴더, 클라우드 폴더]에 있는 파일들은 웹 저장공간에 있기 때문에 

수정을 하더라도 ucloud에 저장되지 않습니다. 



유클라우드 매니저에서 유클라우드 폴더 중 일부 파일을 열었을 때는 아래 위치에 임시로 저장이 됩니다. 

임시로 저장된 파일들은 유클라우드 매니저를 종료 후 재실행하는 시점에 자동 삭제됩니다. 


- Win XP의 경우 

  C:\Documents and Settings\[윈도우아이디]\Local Settings\Application Data\ucloud2\down\[현재날짜]-[현재시각]\

 

- Win 7의 경우 

  C:\Users\[윈도우아이디]\AppData\Local\ucloud2\down\[현재날짜]-[현재시각]\ 


유클라우드 폴더(웹폴더)는 자동으로 올리거나 내려받지 않습니다. 즉, 자동 동기화가 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유클라우드  폴더 내 임의 문서를 열고 수정을 하였을지라도 유클라우드 폴더에는 기존 그대로의 파일이 유지됩니다. 

수정한 파일은 임시파일로 저장이 되고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유클라우드에 올린 파일을 열어서 수정하고 저장했을 때 자동으로 유클라우드에 반영되기를 원하신다면 동기화 폴더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게 무슨 소린지 잘 모르겠는데.. 속편하게 싱크(동기화)용도 전용으로 써야겠네.

응용하기에는 뭔가 불안.. 그런 걸 생각해서 만든 것 같지도 않고.



추가.

.. 다시 읽어보니,


"동기화"를 한 경우에는 유클라우드 매니저에서 자기 컴퓨터 이름 아래에 동기화가 된다.

그러니 그 파일을 열고 수정하면 웹폴더와 자기 컴퓨터에 자동 동기화가 된다는 말.

(동기화폴더 속 파일을 클릭하면 매니저로 파일을 다운받는 게 아니라 내 컴퓨터의 해당 위치에서 여는 모양이다)


그 외, 유클라우드 매니저에서 보이는 창에서 동기화폴더말고 다른 장소에 만든 파일은 

그걸 더블클릭해 열어도

그냥 웹에서 다운받아 자기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읽어들인 것이므로, 유클라우드 파일은 그대로란 얘기다.

그걸 저장할 때는 새 이름으로 저장(save as..) 해야 한다는 얘기다. 인터넷 익스플로러같은 웹브라우저에서 이 블로그에 링크돼있는 엑셀파일을 열면 파일을 일단 임시 폴더에 다운받은 뒤에 내 컴퓨터의 엑셀 편집 프로그램이 열어 보니까, 그 상태에서 저장하면 임시폴더에 저장되지 내 블로그 속 엑셀파일이 변경되지 않는 것과 같다.


즉, 유클라우드 매니저 화면은 그냥 웹브라우저 화면처럼 생각하면 될 듯.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