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 www.osalt.com : 상업용 프로그램대신 쓸 오픈 소스 프로그램 본문

프로그램/무료프로그램 배포처

[!] www.osalt.com : 상업용 프로그램대신 쓸 오픈 소스 프로그램

사용자 삽입 이미지
URL: http://www.osalt.com/

스크린샷으로 알 수 있듯,  osalt 는 "open source as alternative" 란 뜻입니다.
오픈 소스 프로그램만 모았으므로, 저 사이트에서 소개하는 소프트웨어는 모두 적어도 개인에게는 프리웨어가 되겠습니다.

osalt의 취지가 이러하므로, 카테고리 분류도 재미있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왼쪽에 대분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를 선택하면 기본적으로 상업용 프로그램(commercial software) 목록이 나열됩니다. 목록은 우상단에 있는 것처럼 오픈소스 목록으로 바꾸거나, 모두 표시하거나, OS별로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이 이렇게 된 것은 의도적입니다. 목록에서 아무 거나 하나 선택하면 나오는 화면이 이렇기 때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먼저 상업용 소프트웨어를 설명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이것을 대신할 수 있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가 나열됩니다. 즉, 저런 상업용 프로그램은 이런 오픈소스(무료)프로그램을 써서 대신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사람 생각을 들여다보며 만든 것 같습니다. 센스 좋죠? ^^

다운로드는 자체적으로 하기보다 외부 소스를 이용합니다. 예를 들어, 소스포지 프로젝트라면 소스포지로 연결됩니다. 다른 오픈 소스 프로젝트도 공식 사이트가 있다면 그리 연결됩니다. 그러니까, osalt는 일종의 프론트엔드 껍데기같은 식이죠.

즐겨찾기에서 잃어버리고 싶지 않은 사이트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