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ZDNet.co.kr 다운로드. 따져 보면 별로.. 본문

프로그램/무료프로그램 배포처

ZDNet.co.kr 다운로드. 따져 보면 별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국 ZDNet.co.kr : http://download.zdnet.co.kr

ZDNet.co.kr 은 꽤 괜찮은 포탈입니다. 일단, 국어 사이트와 영어 사이트를 모두 운영하고 있습니다. 내용도 충실하고 검색도 잘 됩니다. 구글 검색을 하다 보면 들리는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먼저, 대분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로그램들은 완전히 한국적입니다. 업무용 프로그램을 보면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
자료 정리도 잘 된 편이고 여러 면에서 좋은데, 여기도 단점은 있습니다.
1. 다운로드는 보물섬을 통해 받습니다. 그러니, 보물섬 다운로다(activeX)를 설치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IE용이란 이야기.
2. 프리웨어 분류가 따로 없습니다. 개별 설명화면에 '프리웨어'글자가 있으니까, 검색엔진을 통한 접근은 문제가 없지만, 사이트 안에서 해당 분류에서 프리웨어만 찾는 식으로 걸러 볼 수 없는 점은 단점입니다.

단, 영문사이트 ZDNet.com : http://downloads.zdnet.com/
은 프리웨어 분류가 있습니다. 아래 스크린샷처럼 카테고리 목록에서 프리웨어 라이센스인 것만 고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장점도 반쪽. 다운로드하려면 회원 가입을 요구합니다. 이래서야..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따져 보니 매력이 없죠?(아, 괜히 썼다..) 국내 포탈이 더 낫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