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하드디스크를 하나 더 사야 하는데.. 블루레이 백업 비용 본문

컴퓨터 부품별/하드디스크 HDD

하드디스크를 하나 더 사야 하는데.. 블루레이 백업 비용

3TB짜리 하드디스크는 종류가 여럿 나오긴 하지만 실상 고를 만 한 건 안 보이는데

그나마 값이 참.. 12만원 정도.

몇 년 전에 사서 지금 달고 있는 것보다 값이 올랐네요. 이런...

꾹 참다가 직구 좋은 딜이 뜨면 사는 게 나을까요? 랜섬웨어 공포만 아니면 살 필요없는데.


블루레이RW는 드라이브가 수입과 역수는 6~7만원 정도 들이면 될 것 같고 LG정품은 10만원 정도.

블루레이 공디스크는, 백업하는 의의가 있을까 의심스런 최저가 10장 케이크가 만 원 정도.

그걸로 2.5테라를 백업하려면 100장 필요.. 디스크만 10만원. 미디어 브랜드를 TDK로 하면 14만원대.


드라이브와 디스크 둘 다 일본이나 미국 아마존에 주문하는 방법도 있기는 하지만,

한 방에 날려먹을 위험이 있다곤 해도 아직까지 가격대 성능비는 하드디스크군요.



* 찾아보니 미국 아마존 온라인몰 가격표 기준으로 RW드라이브와 미디어 100장(50장 케이크 두 개) 하면 물건값만 20만원 아래로 잡을 수 있긴 하겠네요. 드라이브는 내장형으로 LG 벌크(이걸 사면 그게 역수죠)나 파이오니어 벌크, 미디어를 버바팀이나 TDK 중에 제일 싼 것 정도는 고를 수 있는 것 같은데, 지금 목록뜨는 세일하는 드라이브가 55~70달러 잡고, 미디어가 50장 케이크 두 개에 85달러 잡으면. 

여기에 더해질 직구비용을 생각하면 국내구매와 직구의 차액은 '귀차니즘값'이군요. =_=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