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자기 컴퓨터의 소비전력값 찾기, 소비전력 측정기 인스펙터2(inspector II)에 관한 요즘 이야기 본문

저전력, 전기요금

자기 컴퓨터의 소비전력값 찾기, 소비전력 측정기 인스펙터2(inspector II)에 관한 요즘 이야기

인스펙터2(Inspector II)

인스펙터는 전력계/전력량계/소비전력 측정기입니다. 보통 이런 제품은 엔지니어용으로 나오지만, 인스펙터는 가정용으로서 소비자가 멀티탭처럼 사용해서 가전 제품이나 각종 기계의 소비 전력을 "실시간으로" 직접 측정할 수 있도록 제작된 것입니다. 특히, 우리 나라에서 가정용 전기의 과금 대상이 되는 유효 전력을 구별해 잴 수 있어서 저가형 테스터나 중국산 싸구려 훅쿨램프와는 용도가 다릅니다. 자세한 내용은 지난 번에 적은 글을 참고하세요.
가정용 전력계, 인스펙터2( Inspector II )

이 기계는 올 초에 옥션에 한 번 풀렸습니다. 4만원대 초였고, 금방 동이 났더랬지요. 이것을 써 보고 반한 매니아가 많아서, 며칠 전에 드디어 parkoz.com (파코즈) 에서 공동구매(X4-Life-INSPECTOR II)를 했습니다.
이미 종료됐지만, 기계의 상세 이미지를 볼 수 있어서 공동구매 페이지를 링크합니다.


그리고, 당연한 수순으로, 지금 파코즈 저전력 게시판에는 인스펙터를 공구한 사람들이 [측정] 이란 머릿글을 달고 자기 시스템이 전기를 얼마 먹는지 잰 결과를 쏟아내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여기 사람들이 사용하는 시스템은 매우 다양하고, 공동구매한 기계도 150개였다고 하니까, 자신의 컴퓨터 본체와 모니터, 주변 기기가 소비하는 전력이 궁금한 분은 이곳에 들러서 게시물을 확인하시면 아마 비슷한 값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인스펙터 자체는 공동구매후 오픈 마켓에 푼다고 했는데, 아직 올라오지 않았으므로, 이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 Parkoz.com [정보포럼] 저전력시스템관련포럼 바로가기

원하는 소비전력 정보를 찾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PS. 파코즈에 다시 들어가 보니 이 제품은 made in china라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 URL은 구글 검색으로 "KD-302G"를 넣어 본 결과 중 하나입니다.
http://www.alibaba.com/product-gs/51371028/Power_Meter.html
그렇다면 연내에 물량이 풀릴 가능성도 있겠는 걸요? ^^ 기대해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