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LG전자 웹사이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전용인가 봐요?/ 진공청소기 본문

견적, 지름직

LG전자 웹사이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전용인가 봐요?/ 진공청소기

1.

LG전자사이트에서 어느 제품 설명서를 보려 했더니,

PDF파일 링크가 동작하지 않더군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열어 보니 파일을 열 수 있었습니다. 크롬, 크롬 카나리, 파이어폭스에서는 열리지 않았습니다.

웹브라우저 호환성 문제같은데.. 고쳐주면 좋겠네요.


그리고 자잘한 버그리포트(?) 하나. LG전자 사이트의 청소기 가이드 웹페이지 설명인데, 이 설명, 저는 이해가 안 되네요. ^^a 좀 알기 쉽게 설명해주면 좋겠습니다.


2.


청소기 얘기로 돌아가서, 

이 모델은 12급 헤파필터라고 일단 표시를 하고 있고, 침구청소용 솔은 없습니다. 이 라인업의 최신 모델은 C33으로 시작하고 이건 그 하나 전 모델인데 생긴 건 비슷합니다. 


이것이 본체 4.5kg근처고 솔과 봉을 다 결합한 사용준비상태 무게는, 삼성거 설명서를 보니 한 7.5kg남짓인 모양이더군요. 끌고 다니는 녀석들은 무게가 비슷비슷한 것 같습니다. 가정용 중에, 이젠 하위라인업인 먼지봉투방식은 본체기준 이거보다 한 1kg정도? 가벼운 것 같고, 이런 싸이클론방식은 이 정도거나 좀 더 무거운 것 같고..


중견기업이나 꽤 오래 선전하고 있는 중소기업까지는 표시사양을 그런 대로 믿어볼 만 해보이고, 그 아래는 요즘도 싼 맛에 사본다 정도인 수입유통회사인 것 같네요. 특히 소비전력과 흡입용량인가? 둘 다 와트(W)로 표시하는 게 있는데 혼용하는 느낌이 드는 제품도 있고 어느 회사는 A/S센터가 연결이 안 되거나 해주는 게 없다는 데도 있고, 어디는 자체 웹사이트 관리나 제품설명 오기내지 부실한 게 보이고... 뭐, 싼 것만 찾는다면  건담 프라모델산다 생각하라는 얘긴 듯.^^


일단 무선은 전에 헝겊필터인 걸 쓰다 충전지를 직접 교체하다 실패해 버린 적이 있어서, 이번에는 유선+필터 괜찮은 걸 좀 보고 있는데, 등급표시된 헤파필터가 들어가고 구조가 좀 믿을 만 해보이는 건, 유선 스틱보단 유선 동글이를 사는 게 낫겠다 싶을 정도로 값이 올라가는군요. 일단 대기업은 유선스틱제품이 없네요. 중견기업들은 먼지처리가 좀 부실해보이고, 중견기업 스틱으로 먼지통과 배기쪽 필터 다 신경쓴 것 같은 건 그냥 대기업 동글이를 사고 싶은 가격대고..


LG는 브러시리스?인지 탄소가루 안 나온다는 모터를 광고하고 있군요. 이거.. 전에 브라운 믹서기(2000번호 들어가는 것. 8만원짜리, 중국제조) 불량품을 받아 쓸 때 당한 적이 있어서 눈이 갔습니다. 그 때 처음 가루가 떨어질 때, 처음 쓰면 그런 게 있나 보다 했는데, 한 일 년 지나서 고장나버렸더랬습니다. 딱 유상걸렸고, 사오 만원은 넉넉히 견적이 나와서 수입품 못 쓴다며 버렸죠. ;; 그런데, 청소기용 모터가 DC모터를 쓰나요, AC모터를 쓰나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