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 지운 파일을 복구하는 프리웨어 프로그램: PC INSPECTOR™ File Recovery 본문

컴퓨터 고장,보안,백신

[!] 지운 파일을 복구하는 프리웨어 프로그램: PC INSPECTOR™ File Recovery

사용자 삽입 이미지
URL: http://www.pcinspector.de./Sites/file_recovery/info.htm?language=1

PC Inspector File Recovery 는 복구용 프리웨어 중에서는 꽤 추천을 받는 프로그램입니다.
라이센스는 free이며, 기부(donation)를 받는 아이콘은 있습니다. ^^
인터페이스나 화면은 좀 허술한 느낌인데, 제대로 일을 하는 프로그램인 모양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 지운 파티션을 자동으로 복구합니다. 부트 섹터가 손상됐더라도.
  • 지운 파일을 검색해 복구합니다.
  • 네트워크 드라이브도 지원합니다.
  • ARJ AVI BMP CDR DOC DXF DBF XLS EXE GIF HLP HTML HTM JPG LZH MID MOV MP3 PDF PNG RTF TAR TIF WAV ZIP 포맷이라면 파일시스템에 헤더 엔트리(header entry)가 없어도 복구를 시도합니다(Special Recovery Function).
아, 복구 프로그램이라서 usb 메모리스틱/외장 드라이브도 똑같이 할 수 있습니다.

설치는 금방 되며, 언어는 영어를 고를 수 있습니다. 간단한 사용법을 적어 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프로그램이 할 수 있는 일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삭제한 파일을 복구할 수 있고
포맷한 드라이브나 지운 폴더를 살려낼 수 있고
파티션 테이블이 날아가버려서 드라이브 문자 자체가 뜨지 않는 걸 복구할 수 있다는 이야기.

휴지통 아이콘은 파일/폴더를 살려내는 것이고, 구급약 아이콘은 디스크 스캔쪽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로지컬 드라이브를 고릅니다. 그러면 검색을 하고 화면을 보여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습니다. Root는 해당 드라이브의 파일/폴더 구조를 탐색기처럼 보여주는 것
Deleted는 지운 걸로 검색해낸 파일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습니다. 숫자폴더가 잔뜩 나왔는데, 이건 제가 지운 게 숫자폴더라서 그런 것입니다. 트리 구조로 제대로 표시됩니다.
여기서 골라보다가 왼쪽 세로 아이콘 목록에서 디스켓모양을 클릭하면 저장하게 됩니다. 이건 해당 폴더/파일을 고르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도 문맥 메뉴가 뜹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왼쪽 세로아이콘에서 세 번째 돋보기 아이콘은 검색창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병원아이콘은 클러스터 검색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세한 이야기는 도움말 파일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움말 파일은 경우에 따라 어떤 단계를 밟아 파일/폴더/디스크를 살려낼 지 설명해줍니다. 참고하세요.

PS. 이런 복구 프로그램을 만드는 회사에서는 보통 이것과 짝으로 확실하게 지우는 프로그램도 만듭니다. 이 회사도 예외는 아닌데요, e-maxx 라는 "professional data deletion program"^^이란 걸 걸어 놓고 있습니다. 역시 프리웨어입니다.
http://www.pcinspector.de./Sites/e_maxx/info.htm?language=1

(*)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