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KT의 만65세 이상대상 휴대폰 요금제/ 스마트지킴이 서비스 본문

건강, 생활보조, 동물

KT의 만65세 이상대상 휴대폰 요금제/ 스마트지킴이 서비스

기본적으로 월정액 2200원 유료 서비스인데, 앱 마켓에서 깔면 무료서비스와 유료서비스가 있다고 말해 줍니다. 위치조회말고 몇 가지 비상기능과 KT텔레캅과 연동되는 일부 기능이 있습니다. 그 점에서 안드로이드OS폰에 있는 구글 위치 공유 서비스와는 비슷하면서도 조금 다릅니다. 아래는 웹사이트에 소개된 내용입니다. 조금 알아보고 사용기는 나중에 적겠습니다.


 

순 골든(LTE).. 이하 부가세포함인데, 월 2.2만원입니다. 지정번호 3회선 30%할인, 데이터 500MB, 조절제공량 20000원 제공.

LTE WARP 골.. 월 1.65만원에 지정번호할인 2회선+데이터 300MB+조절제공량 13000원 제공, 그리고 월 2.75만원에 지정번호할인 3회선+데이터 500MB+조절제공량 20000원 제공. 


조절제공량은 음성통화 초당 1.8원, 데이터 MB당 20.48원 등을 기준합니다.


셋 다 영상통화 100분을 제공합니다. 알뜰하게 사용하는 사람들은 영상통화를 하지만, 고령층은 영상통화를 꺼리는 분이 많아서 다 안 쓰기도 합니다. 100분이면 음성통화로 쳐서 100분 * 60초/분 * 1.8원/초 = 10800원어치니까 우습게 볼 양은 아니군요. 

(통신사들이 몇 년 전에 4G 단말기를 팔면서 HD Voice 통화는 무료로 해주던 때같은, 프로모션이라고 보면 됩니다. 책정된 통화료가 영상통화료는 음성통화료보다 비싸서 이런 프로모션을 통해 사람들이 영상통화를 생활화하면 결국 통신사들에게 이득이죠. 그리고, 멀리 떨어진 가족끼리 얼굴 좀 보시라는 좋은 뜻도 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LTE WARP 골든 요금제는 3G시대의 WARP 골든요금제를 따온 것입니다. 와프.. 다스베이더 광고할 때 나온 첫 어르신용 요금제의 후신이죠. :) 그게 정부의 위약금관련 조치를 따라 4G프로모션을 겸해 나온 게 순골든 요금제였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순 골든(LTE)요그메가 LTE WARP 골든 275보다 못한 게 없으면서 더 쌉니다.


https://product.kt.com/wDic/productDetail.do?ItemCode=1010


이런 만65세이상 대상 요금제는 요즘 스마트지킴이 서비스가 무료라는데, 이것은 원래 세금포함 월 2200원짜리 부가서비스입니다. 웹서이트에서 부가서비스항목을 보면, 이것이 무료제공되는 요금제라면 무료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화기를 스마트태그처럼 사용하는 것인데요, 구글 위치확인서비스같은 걸 잘 활용하는 분들은 굳이 가입할 필요가 없을 지도 모르지만, 어쨌든 KT의 부가서비스입니다. 스마트폰 기반 서비스와 스마트태그의 다른 점은, 스마트태그가 훨씬 오래 가고[각주:1], 티가 안 난다는 점입니다. 스마트지킴이 서비스는 폰 기반이고 전화기 소유자가 여러 가지 조작을 해줄 수 있는데, SOS신고, 보안업체 호출같은 것도 있네요.


https://product.kt.com/wDic/productDetail.do?ItemCode=755



설명을 보면, 앱을 깔아야 잘 쓸 수 있다고 적혀 있습니다. 그러면 굳이 통신사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아도 되지 않느냐. 구글 위치확인으로도 되는 게 아니냐할 수 있는데, 혹시 모바일데이터와 GPS가 잠긴 상태에서도 통신사 인프라만으로 전화기 위치확인을 해줄 수 있는 걸까? 이런 생각이 들어서 이 부분에 대한 판단은 보류합니다. 알아보고 추가하거나 글을 따로 쓰겠습니다. 


해외사용안된다는 부분은 뭐 일단 해외에 보안업체가 출동할 수는 없으니까 그렇겠지만, 추적 자체는 로밍데이터때문에 민원들어올까 싶어 안 하나요? 아니면 데이터가 아니라 기지국기반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그 외 kt의 골든 요금제관련한 지난 글.


  1. 그래서 LTE망같은 전화기용 주파수를 이용하는 스마트태그는 배터리가 오래 가는 장점을 잃으면 안 되고 최대한 키울 필요가 있습니다.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