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PC Geek's

스마트폰용 5핀 짧은 케이블 사용기 본문

모바일, 통신/악세사리

스마트폰용 5핀 짧은 케이블 사용기

옥션 스마트배송으로 물건을 시키다 생각나 시험삼아 같이 주문해 본 것.


20cm 짜리 5핀 싱크충전 케이블인데, 이런 걸 왜 쓰나 했다.

그런데 써보고 나니 알겠더라.


내가 써 본 것에 한한 이야기지만,

같은 단가로 품질에 더 썼는지, 1미터짜리보다 질이 좋다. 

잭이 물리는 느낌도 단단하고

충전이 빨리 된다! 이건 질때문일 수도 있지만 짧아서 그런 것 같다. 어쨌든 좋은 결과.


내구성도 좋아 보이지만, 그렇게 좋지는 않다. 어느 정도냐 하면,

전에 리뷰한 1개 1천원 내외인 1미터짜리 케이블이 1주일 안에 헐렁해지거나 문제가 생긴다면,

이것은 두어 달 정도는 무난하다고 말할 수 있다.

우연히 충전 중 폰을 떨어뜨려봤는데, 1미터짜리 싸구려였다면 단자가 완전히 굽어버렸겠지만 이 녀석은 약간 굽고 말있다. 그래서 조금 헐거워졌지만, 내부는 멀쩡한지 꽂아 보니 쓰는 데는 지장업다. (전화기 안전을 위해선 나중에 바꿔주는 게 좋다)


잭 부분이 약하기 때문에 험하게 다루면 구부러지기도 하고

연결부 어디가 닳는 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처음 쓸 땐 빡빡했지만 지금은 꽤 헐렁하다.

그래도 사용 두 달이 되어 가는 지금까지 충전표시가 나왔다 사라졌다 하는 일은 없다.


재구매의향이 있냐 하면 있다. 선이 짧지만 마침 내게는 USB2.0연장선이 있고, 사용하는 전화기도 요즘 고전압 충전은 지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다음에 다른 물건 살 일이 있으면 몇 개 주문해놓고 써야겠다. 저가 케이블의 품질을 믿을 수 없어 이번에는 시험삼아 하나만 시켜 보있다. 뭐, 운이 없으면 다음 주문때 올 배치는 또 다른 물건이겠지만 그건 별 수 없다.




PS. 이 글에서 다룬 상품은 꽤 전에 구입한 것입니다. 비록 어디것인지 적지는 않았지만, 지금 온라인에서 팔리는 것들과는 얼마든지 다른 물건일 수 있음을, 노파심에 알려둡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