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화면 갈무리 유틸리티: 오픈 캡쳐(OpenCapture)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스크린 캡처

화면 갈무리 유틸리티: 오픈 캡쳐(OpenCapture)

심플스 커뮤니티
사용자 삽입 이미지
URL: http://simples.kr/

사이트 소개에 따르면, 심플스 커뮤니티는 박병익, 이강석님을 중심으로 몇 분의 멤버가 운영진으로 꾸려 나가는 곳입니다. 프로그래밍 기술을 공개하고, 여러 참고 문헌과 강좌를 공개하고, 또 게시판이 열려 있고 이벤트가 벌어지는.. 둘러보니 샘터같은 곳이군요. ^^


OpenCapture
사용자 삽입 이미지
URL: http://simples.kr/bbs/group.php?gr_id=11
심플스 커뮤니티에서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오픈캡쳐는 픽픽(PickPick: 이미지 갈무리 프로그램)과 더불어 국내에서는 유명한 이미지 갈무리, 스크린샷 프로그램입니다. 지금까지 적지 않은 게 이상할 정도죠. ^^; (사실은 제가 픽픽만 써서..)

오늘 들어가 보니, 오픈캡쳐는 다이렉트엑스를 써서 보여 주는 화면 갈무리도 추가할 모양입니다. (다행히 개발을 계속하시나봅니다. ^^) 혹시 나중에 오버레이 화면도 갈무리가 되지 않을까 해서 링크를 남겨 둡니다.

아, 오픈캡쳐는 픽픽보다 크게 좋은 점이 있는데, 웹브라우저 스크롤에서 불여우를 지원한다고 하죠. :) 그리고, 최근에 다시 만들어진 게시판에 올라온 공지에 따르면, 소스와 바이너리를 공개합니다. (그래서, 배포하지 않는 개인용도라면 코드를 공부하고 또 수정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건 사이트에 있는 심플스 라이센스를 참고하세요.

아래는 실행 화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전히 세부 설정에서 이미지 저장 품질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PickPick은 이 기능은 없습니다.


갈무리, 즉 스크린샷을 기본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보니 오픈캡쳐도 이렇게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