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무료지만 비영리용인 웹/블로그용 이미지 제공사이트(free but non-commercial only image stocks for web and blog use)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그래픽, 사진

무료지만 비영리용인 웹/블로그용 이미지 제공사이트(free but non-commercial only image stocks for web and blog use)

이 부분은 앞으로 계속 채워나가며 갱신하겠습니다. 비영리조건이면 좋은 사이트가 많습니다. ^^
주의: "비영리(non-commercial use)"라 함은 보통 구글 애드센스 광고도 하지 않는 사이트인 것 같습니다. 더 엄밀히 말해, 블로그라면 블로그 사업자나 신문사 블로그 등에 신문사가 넣는 스폰서 광고도 없어야 한다고 말입니다. 만약 그런 걸 넣고도 비영리라고 주장할 수 있고, 받아들여진다면, 저는 당장 제 블로그에 신문 기사와 기타 저작권자의 컨텐츠와 직접 링크를 관련 법의 비영리조건이 허용하는 만큼 자유롭게 넣어 글을 쓰겠습니다. 단, 이건 관련법의 적절한 해석이나 관련 판례를 제가 몰라서 최대한 조심하자는 뜻에서 적는 글일 뿐이니 괜찮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자신의 판단에 따라 주시면 됩니다.


Woophy
사용자 삽입 이미지

URL: http://www.woophy.com/
이용 조건(terms of use): http://www.woophy.com/termsofuse

Woophy(우피)는 세계지도를 놓고 지도의 한 부분을 클릭한 다음 그 지역에서 자신이 찍은 사진을 업로드하고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서비스입니다. 구글이 구글어스를 가지고 사용자 마음대로 토를 다는 글자 그대로의 BBS(bulletin board system)를 만들고 있지만-  피카사 웹 업로드를 하면 똑같은 걸 할 수 있습니다. CCL같은 라이센스도적용할 수 있고, 사이즈 자동 조정도 되고.. 네이버 포토갤러리도 '내 지도'서비스와 직접 연동하면 좋을 텐데. -, 개념상 전혀 뒤떨어질 게 없는 이런 서비스를 하는 사진 공유 게시판이 많습니다(그리고, 사실, 이런 목적으로 훨씬 앞서서 서비스를 했을 지도 모릅니다). 여튼 우피도 그 중 하나입니다.

같은 사진이라도 풀다운 메뉴나 검색엔진으로 찾아 보는 것과  저렇게 지도에 압정으로 꽂아 놓은 듯한 점을 클릭해 "그 지역 사람들은 어떻게 살고 있을까, 거기 간 사람은 뭘 보고 또 뭘 하며 놀았을까"하는 궁금증을 해소하는 방식은 참 직관적이고 신선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버튼을 누르거나 영역을 지정하는 식으로 지역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

일단 게시된 사진의 모든 저작권은 게시자가 가지며, 이용자는 타인의 사진을 감상하는 외에, 저용량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용도는 비상업적, 개인적 용도 한정입니다.
Visitors of woophy.com can download a low resolution image of all photos you upload. They are allowed to use this for non-commercial, personal purposes only.
따라서, 우피에서는 개개인의 저작권 보호를 위해 업로드할 때 저해상도(VGA해상도)로 올릴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고해상도로 올려도 1280x1024로 자동 크기조정됩니다).


포토바다 www.fotobada.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URL: http://www.fotobada.com/

이 곳은 사진업로드 및 웹게시/공유 블로그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용량제한이 없고, 자기 사진 블로그를 만들어 사진을 올립니다. 올라온 사진은, 세부적으로 어떻게 되는 지 모르겠는데, 각 사진마다 저작권에 관한 사항을 게시자가 정해주는 듯 합니다. 앞서 제가 소개한 다른 사이트 중에도 이런 게 있었으니, 특별한 것은 아닙니다.

어떤 사진은 저작권표시가 없습니다. 즉, 펌질해선 안 된다는 이야기라고 보면 되겠고요,
어떤 사진들은 Creative Commons License를 따른다고 표시돼있고, 저작권표시-비영리-변경금지조건이 걸려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사진들은 저작권표시-변경금지 조건만 걸려 있기도 합니다. 이용하는 입장에서는 자세히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특징 하나는 [다운로드]라는 버튼이 있어 받을 해상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끝으로, 이 사이트는 구글 애드센스와 제휴해 애드센스 광고를 포토블로그에 넣을 수 있습니다. 수익은 사진을 업로드한 블로그 게시자와 사이트 제공자인 포토바다가 나눈다고 하네요. 이용 자체는 사용자의 책임(그러니까, '클릭해주세요'라는 말을 넣다가 블럭돼도 포토바다의 책임은 아니라는 거)이지만 그건 애드센스를 이용하는 누구나 지는 것이라, 이 모델도 없는 것 보다는 낫다고 하겠습니다. (저런 스토리지를 무료로 제공하면서 서버 용량을 증설하는 데도 비용이 많이 들 테니)

사이즈가 큰 사진도 업로드 가능한가요?

포토바다는 사진 용량에 관계없이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포토샵 등을 이용하여 사이즈를 줄일 필요 없이 간단하게 업로드 하세요.

한번에 최대 몇장까지 올릴 수 있나요?

제한없이 원하는 사진을 모두 한번에 올리세요. 포토바다에서는 업로드용량, 개수 등에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http://www.fotobada.com/helpdesk/faq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